민주, 종부세 폐지·상속세 인하… “좌회전 깜박이에 우회전하는 꼴”

머니s
|
2024.06.17 오전 06:09
|

민주, 종부세 폐지·상속세 인하… “좌회전 깜박이에 우회전하는 꼴”

ej불어민주당이 정부가 종합부동산세·상속세 개편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비판하면서 임광현 원내부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정부가 종합부동산세·상속세 개편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자산가들 세금 깎아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임광현 원내부대표는 17일 입장문을 통해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종부세 폐지와 상속세 인하를 들고 나왔다”며 “윤석열 정부가 좌회전 깜빡이를 넣고 우회전하는 꼴”이라고 비판했다.

임 부대표는 “말로는 재정 건전성 외치면서 뒤로는 부자 감세로 심각한 재정위기를 초래하고 있다”며 “나라 곳간은 거덜나고, 골목상권은 줄폐업하며, 민생은 도탄에 빠졌는데, 자산가들 세금 깎아주는 것이 지금 그렇게 시급한 현안이냐”고 따져 물었다.

이어 “감세는 한 번 하면 되돌리기 어렵다”며 “지금 정부가 해야 할 일은 세입 기반을 무너뜨리는 감세론만 되풀이할 것이 아니라 세수 결손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렇지 않으면 현 정부의 부자감세는 머지 않아 서민증세, 미래세대 증세라는 냉정한 청구서로 돌아올 것”이라며 “MB정부 감세정책 후 결국 담뱃값을 2000원 올리며 서민 증세를 단행했던 박근혜 정부의 과거를 기억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종부세를 초고가 1주택과 가액 총합이 높은 다주택 보유자에게만 부과해 사실상 폐지하고 상속세율을 30%로 인하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