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국내외 스타트업 파트너사 성장 지원”

IT조선
|
2024.06.13 오후 05:48
|

메가존클라우드, “국내외 스타트업 파트너사 성장 지원”

메가존클라우드가 13 ~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넥스트라이즈 2024’에 참가해 국내외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활성화와 성장을 지원한다.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 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 메가존클라우드

아시아 최대의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 박람회인 넥스트라이즈 2024는 최신 기술과 혁신을 공유하는 행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넥스트라이즈 2024에서 ‘점프 스타트업’과 ‘GTM(Go To Market)’ 등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점프 스타트업은 스타트업 파트너사의 성장과 협력을 촉진하고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와 함께 전시부스를 개설하고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 ‘와탭(WhaTap)’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플랫폼 ‘핵클(Hackle)’ 등 5곳의 국내 ISV(독립 소프트웨어 공급기업) 스타트업의 솔루션을 소개한다.

또한, 국내외 기업 간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GTM(Go To Market)도 전개한다. 메가존클라우드 일본 법인, AWS 코리아 및 재팬, 한국무역협회와 협력해 AWS 클라우드를 활용한 솔루션 및 제품을 통해 사업을 전개하는 다수의 일본 스타트업을 초청해 부스 개설 및 운영 등 한국 내 사업 홍보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GTM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일본 기업은 ▲AI 및 아바타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중인 ‘아비타(AVITA)’ ▲인재 데이터 플랫폼을 취급하는 ‘사이다스(CYDAS)’ ▲노코드로 시스템의 유저 체험을 개선하는 툴을 제공하는 ‘테크터치(Techtouch)’ 등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스타트업 파트너사들이 초기 단계에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적시에 받으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