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POP’ 성공, 부담 있지만…솔로활동 즐길 것”

조이뉴스24
|
2024.06.13 오후 03:06
|

트와이스 나연 “‘POP’ 성공, 부담 있지만…솔로활동 즐길 것”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솔로 컴백 소감을 밝혔다.

13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트와이스 나연 솔로 미니 2집 ‘NA’ 발매 기념 기자회견이 열렸다.

트와이스 나연 콘셉트 포토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나연은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미니 2집 ‘NA’와 타이틀곡 ‘ABCD’로 자신을 새롭게 정의할,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싱어송라이터 샘김, 악뮤 이찬혁, 쏠, 키스오브라이프 쥴리가 피처링 참여해 나연과 협업했다.

첫 솔로 데뷔곡 ‘POP’의 성공 이후 부담이 없었냐는 질문에 “트와이스 첫 솔로의 시작이라 부담도 됐지만 내 생각보다 더 사랑 받았다”며 “전 앨범이 많은 사랑을 받아서 이 정도로 사랑 받을 수 있을까 부담감 있긴 했지만 최대한 많이 즐기려 했다. 그룹 활동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이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곡과 스타일 측면에서 큰 변화를 준 이유에 대해서는 “솔로 가수로만 활동하는 게 아니라 한 번 앨범이 나올 때 임팩트 있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 지난 앨범은 대중이 생각하는 트와이스 나연답고 내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작품이었다. 이번엔 멋있고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나연 타이틀곡 ‘ABCD’는 ‘A부터 Z까지 내 타입인 상대를 향해 사랑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고 유혹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팝 댄스 곡이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빅히트 뮤직 전속 프로듀서 피독 등이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한편 나연은 6월 1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두 번째 미니 앨범 ‘NA’와 타이틀곡 ‘ABCD’를 발매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