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데뷔 10년차 믿기지 않아, 여전한 커리어하이 감사”

조이뉴스24
|
2024.06.13 오후 03:05
|

트와이스 나연 “데뷔 10년차 믿기지 않아, 여전한 커리어하이 감사”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데뷔 10년차가 된 소감을 밝혔다.

13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트와이스 나연 솔로 미니 2집 ‘NA’ 발매 기념 기자회견이 열렸다.

트와이스 나연 콘셉트 포토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날 트와이스 나연은 데뷔 10년차를 맞은 소회를 공개했다. 나연은 “10주년이라는 게 긴 시간인데 내게는 눈 깜빡할 사이에 지나간 시간이다. 데뷔 초 보면 ‘벌써 10년이 지났나’ 싶을 정도로 믿겨지지 않는다. 10주년 기념해서 팬들과 멤버들과 팬미팅을 하면 실감이 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올 초 발매한 트와이스 앨범 판매량이 ‘커리어 하이’를 기록한 것과 관련, 나연은 “해외 활동과 투어를 하며 다른 국가에 계신 원스들의 사랑을 받아 기회가 열린 것 같아 감사하다. 덕분에 활동 범위도 넓힐 수 있고 다양한 곳에서 무대를 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 트와이스가 오래 활동할 수 있는 비결을 묻는 질문에 나연은 “9명 모두 트와이스에 애정이 크고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점이다. 트와이스로 활동하는 욕심도 많고 무대에 대한 열정도 크다. 그 마음 때문에 오래 오래 활동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원동력 중에 가장 큰 부분은 팬들이 아닐까 싶다. 오랜 시간 동안 곁을 지켜주고 응원해주시기 때문에 그 모습 하나만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게 된다”고 답했다.

나연은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미니 2집 ‘NA’와 타이틀곡 ‘ABCD’로 자신을 새롭게 정의할,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싱어송라이터 샘김, 악뮤 이찬혁, 쏠, 키스오브라이프 쥴리가 피처링 참여해 나연과 협업했다.

나연 타이틀곡 ‘ABCD’는 ‘A부터 Z까지 내 타입인 상대를 향해 사랑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고 유혹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팝 댄스 곡이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빅히트 뮤직 전속 프로듀서 피독 등이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한편 나연은 6월 1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두 번째 미니 앨범 ‘NA’와 타이틀곡 ‘ABCD’를 발매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