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이통사 스테이지엑스, ‘X-플랫폼’ 기술전략 발표

아이뉴스24
|
2024.06.13 오전 10:35
|

제4이통사 스테이지엑스, ‘X-플랫폼’ 기술전략 발표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제4이동통신사 스테이지엑스가 독자적인 기술 플랫폼인 ‘X-플랫폼’ 구축 계획을 13일 밝혔다.

스테이지엑스 X-Platform 구조. [사진=스테이지엑스]

스테이지엑스는 △클라우드 인프라 △AI운영 기반 통신플랫폼 △리얼타임 슈퍼앱&서비스 계층으로 구성된 X-플랫폼의 설계를 완료했고, 이를 위해 각 영역의 구축을 담당할 복수의 파트너사와 본격적인 구축 프로젝트 착수를 앞두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의 안정성, 신속성, 효율성을 확보를 위해 최신 기술을 활용해 인프라 아키텍처 설계를 완료했다. 이 기술이 상용화 될 경우 전체 코어망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하게 된다.

클라우드 인프라는 코어망을 포함해 통신사업에 필요한 구성요소 전체를 아우른다. 이를 위해 국내외 기술력 최상위 수준의 클라우드 기업들과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서비스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고려해 플랫폼 구조를 설계했다. 최적의 운영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운영AI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통신에 특화된 트래픽 관리 기술을 도입한다. 이 기술은 초대량의 실시간 데이터의 효율적인 처리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통신 품질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김지윤 스테이지엑스 기술총괄은 “X-플랫폼은 최신 기술을 활용해 무엇보다도 최고의 성능을 안정적으로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각 영역별로 파트너사 선정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인프라 구축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