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익산서 9월 ‘NS 푸드페스타’ 연다

데일리임팩트
|
2024.06.12 오후 02:55
|

NS홈쇼핑, 익산서 9월 ‘NS 푸드페스타’ 연다

/ NS홈쇼핑은 오는 9월26~27일 전북 익산시 '하림 퍼스트키친' 일대에서 'NS 푸드페스타 2024 인(in) 익산(IKSAN)'을 개최한다. /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은 오는 9월26~27일 전북 익산시 ‘하림 퍼스트키친’ 일대에서 ‘NS 푸드페스타 2024 인(in) 익산(IKSAN)’을 개최한다. / 사진=NS홈쇼핑.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최고의 맛을 먹고, 보고, 즐기는 식품문화축제가 오는 9월 익산에서 열린다.

NS홈쇼핑은 오는 9월26~27일 전북 익산시 ‘하림 퍼스트키친’ 일대에서 ‘NS 푸드페스타 2024 인(in) 익산(IKSAN)’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NS 푸드페스타’는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NS홈쇼핑이 2008년부터 열어온 식품문화축제다. 매년 다양한 레시피 발굴을 통한 우리 먹거리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을 이어왔다. 지난 2022년부터는 식품 산업의 메카로 떠오르는 전북 익산시로 장소를 옮겨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전국구 행사로 발돋움했다.

오는 9월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여러 경험과 흥미로운 볼거리로 고객에게 ‘최고의 맛’을 제시하고 청년 스타트업의 발굴을 통해 식품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26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금을 제공하는 요리 경연이 펼쳐진다. 대상 3000만원을 비롯해 총상금 1억1250만원을 걸고 미식 집밥·영셰프 챌린지·프레쉬 박스 부문으로 나뉜 100개팀이 치열한 레시피 경쟁을 벌인다. 경연 참가 방법은 NS홈쇼핑 알림(PR)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7일에는 식품 관련된 청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식품 스타트업 경진 대회’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식품기업 분석 대회’ 등 식품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비즈니스의 장’을 연다. 

이외 미래의 공유주방을 둘러보는 ‘미식투어’를 비롯해 하림그룹의 브랜드전,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 상생마켓과 익산시 성공취업박람회 등 여러 전시·체험과 시식·판매 부스를 상시 운영한다. 특히 자연에서 오는 신선함을 강조한 시식 코너를 통해 기존에 아는 맛과 차별화된 최고의 맛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또 전북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과 NS라이브커머스, 익산식품역사존, 대물림 맛집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전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NS 푸드페스타’는 최고의 맛을 선보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식품 축제”라며 “이번 축제가 식품을 선택하는 고객에게 방향성을 제시하고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