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직원들과 격의 없는 열린소통 행보

아주경제
|
2024.06.05 오후 03:42
|

김병수 김포시장, 직원들과 격의 없는 열린소통 행보

김병수 김포시장이 ‘소통밥상 通하는 한끼통끼’를 통해 녹지직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이 ‘소통밥상 通하는 한끼(통끼)’를 통해 녹지직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4일, 직원들과의 수평적 소통을 통한 상호존중의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소통밥상, “통하는 한끼”를 통해 녹지직 직원들과 김포시 공원녹지 비전에 관한 자유로운 생각을 나누고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들에게 있어 공원은 일상의 휴식뿐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행사가 열리는 곳이며 녹지와 함께 도시 속 힐링 공간으로서의 가치와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녹지직 공무원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피력했다.

또한, 봄·가을철 산불 비상근무, 산사태 등 현장 업무가 많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임무를 다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직원들이 궁금해하는 인사, 조직 등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함으로써 친근감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직원은 “직원들의 고충에 깊이 공감하고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자 하시는 모습 덕분에 어렵게만 느껴졌던 시장님과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고, 시장님을 이해하는 찐 소통의 시간이 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수 시장은 “직원들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한 김포시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늘 직원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조직 내부의 개선점을 찾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직원들을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해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김포맛집 선호도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사진김포시
[사진=김포시]

경기 김포시는 많은 시민의 열렬한 관심 속에 2024년 김포맛집 선정을 위한 ‘김포맛집 선호도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김포맛집 선호도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2개소는 심사점수 가점 5점을 부여받을 예정으로, 김포맛집 선정에 시민들의 참여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7일 종료이며 당첨자는 14일 김포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