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장병·병역명문가 위한 상생금융 패키지 시행

잡포스트
|
2024.06.03 오전 11:35
|

신한은행, 장병·병역명문가 위한 상생금융 패키지 시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신한은행은 군(軍) 상생금융 패키지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장교·부사관·준사관·군무원·사관생도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군 전용 대출 상품 ‘군인행복대출’, ‘쏠편한 군인대출’ 금리는 0.4%포인트 인하했다. 최고 한도는 1억5000만원에서 2억원으로 상향했다.

군인생활안정자금 대출 금리는 0.7%포인트 인하했다. 이번 군 관련 대출 상품 금리우대는 대출 신규 금액 기준 총 1조원 한도로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병역명문가’에 대한 예우를 담아 병역명문가 고객들에게도 대출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CSS신용대출 상품에 ‘병역명문가 우대금리(0.5%포인트)’를 신설했다. 우대금리는 영업점 창구를 통해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적용 받을 수 있으며 병무청에서 발급하는 ‘병역명문가증’을 제출하면 된다.

신한은행은 군장병과 병역명문가 고객들을 위한 예금상품도 마련했다.

병역명문가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플랫폼 적금(병역명문가)’을 5만좌 한도로 출시했다. 

직업군인(장교·부사관·준사관·군무원), 군인연금수급자, 군인공제회 회원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고금리 입출금 계좌 ‘신한 군인행복 통장’도 6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신한 군인행복 통장’은 기본금리 연 0.1%에 우대금리 2.9%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3.0% 금리가 적용되는 입출금 계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군 장병들과 병역명문가 고객들을 예우하고 존중하는 문화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군 상생 패키지’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