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KFashion82 대표 브랜드 팝업 스토어 오픈

데일리안
|
2024.05.26 오전 07:48
|

신세계, KFashion82 대표 브랜드 팝업 스토어 오픈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과 수출을 돕기 위해 론칭한 KFashion82 대표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오프라인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첫 번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의 주인공은 ‘피플오브더월드’로 KFashion82 론칭 이후 좋은 활동성과 실적을 보여 백화점 고객을 직접 만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는 5월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2주간 운영된다.

강남점 3층은 신세계가 직접 운영하는 럭셔리 편집숍 ‘분더샵’을 비롯해 조르지오 아르마니, 브루넬로 쿠치넬리 등의 전통적인 럭셔리 브랜드부터 사카이, 알렉산더왕, 릭오웬스 등 해외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가 다수 입점돼 있는 공간으로 ‘피플오브더월드’가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최초로 이들 매장과 나란히 매장을 운영하게 된 것이다.

2002년 한국에서 탄생한 ‘피플오브더월드’는 과감한 소재와 컬러를 사용하고 우아한 클래식의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젠더리스 브랜드로 국내는 물론 영국과 일본 등 해외에서도 고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로고 티셔츠, 셔츠 등 시그니처 상품과 2024년 봄‧여름 신상품을 소개하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 협업해 내놓은 컬렉션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중 구매 혜택도 풍성하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20만원 이상 구매 시 양말, 30만원 이상 구매 시 네오프렌 소재의 숄더백, 40만원 이상 구매 시 소가죽 숄더백을 구매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의 ‘KFashion82’는 수출 경험이 없어 해외 바이어와 접촉할 기회를 찾기 어려운 신생 브랜드나 복잡한 계약과 물류 절차를 수행할 인력과 노하우가 부족한 중소 업체들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KFashion82 플랫폼 론칭 이후 수주회, 박람회, 팝업스토어 등을 진행하며 입점 브랜드와 해외 바이어 풀을 꾸준히 늘려왔으며, 250여개 이상의 디자이너 브랜드와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해외 바이어들이 KFashion82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KOTRA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붐업코리아’,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 ‘방콕 한류박람회’ 등에 KFashion82의 부스를 마련해 국내 브랜드를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화이트 쇼’에도 처음으로 진출해 이탈리아 현지 바이어로부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기도 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파리, 밀라노 등에서 열리는 ‘트라노이 수주회’, ‘프리미어 클라쎄’, ‘밀라노 화이트 쇼’ 등 해외 유수의 수주회에 참여해 지속적으로 한국의 브랜드들을 해외에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박상언 신세계백화점 KFashion82 사업부장은 “KFashion82에서 좋은 성과를 올린 ‘피플오브더월드’를 백화점 고객들에게 소개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국내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꾸준히 발굴하고 소개해 중소 브랜드가 국내외에서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