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경기도청과 ‘AI문서 솔루션’ 실증

조선비즈
|
2024.05.24 오후 04:40
|

한컴, 경기도청과 ‘AI문서 솔루션’ 실증

한글과컴퓨터 로고
한글과컴퓨터 로고

한글과컴퓨터는 경기도청과 인공지능(AI) 지능형 문서 작성 솔루션인 ‘한컴 어시스턴트’의 도정 업무 활용을 위한 PoC(실증지원)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PoC는 한컴 어시스턴트가 지자체에서 활용되는 최초 사례로 약 3개월 동안 진행한다. 경기도청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AI 문서 작성 솔루션을 도입해 도정 업무 효율화와 공공 서비스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청은 한컴 어시스턴트를 활용해 보도자료 작성, 업무계획 수립, 행사계획 작성 등 업무를 수행한다. 또 한컴의 AI 기반 질의응답 솔루션 ‘한컴 피디아’도 함께 PoC를 진행해 경기도청 내에 축적된 공공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공유하고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PoC에 적용되는 한컴 어시트턴트는 대규모언어모델(LLM)을 활용한 AI 기반 문서 솔루션으로 문서 작성자의 의도를 분석해 목적에 맞는 문서와 그래프 등을 생성해 준다. 문서의 기본 정보를 바탕으로 문서 초안을 완성해 주고 필요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해 주는 등 효율적인 문서 작성을 지원한다.

한컴은 이번 경기도청과의 PoC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공부문과의 AI 협업을 통해 공공 AI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최근 출시한 AI 학습용 데이터 추출 솔루션 ‘한컴 데이터 로더’에 이어 AI 기반 질의응답 솔루션인 ‘한컴 피디아’와 AI 자동문서 작성 기능을 추가한 구독형 문서 편집 서비스 ‘한컴독스 AI’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공공 AI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