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GAME <나 혼자만 레벨업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Hyper DMP 기반 솔루션 마케팅클라우드 및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된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활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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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당일 140억 원, 1주차 사용자수 116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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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이하 나혼렙)’가 출시 당일 글로벌 일 매출 약 140억원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출시 1주차 국내 주간 사용자 수(WAU)는 약 116만으로 분석되었다. 국내에서는 5월 14일자로 매출 순위 1위에 올랐으며, 5월 19일 기준 글로벌 매출도 상위권에 안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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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당일 약 75만 명이 플레이하며 이른바 대작 게임급 수치를 기록한 나혼렙은 기존 당일 이용자 수 1위를 기록하고 있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기록을 넘어서며 이 부분 1위를 달성했으며 1주일 이용자 수 역시 오딘: 발할라 라이징, 붕괴: 스타레일을 제치고 두 번째로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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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첫 주 매출은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W에 이어 3위에 랭크되었다. Top5가 모두 MMORPG 장르인 점을 감안했을 때, 역대급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나혼렙 인기는 MZ세대가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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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혼렙 유저의 동시 플레이 비율을 분석한 결과 액션, 전략 장르의 사용자 유입이 높은 것으로 파악되었다. 사용자 비중은 20대가 33%로 가장 높으며, 30대가 25%, 10대가 22%로 이른바 MZ세대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원작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주 소비층이 게임으로 대거 유입된 것이라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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