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 “질적 성장 실행해 나가자”

전자신문
|
2024.05.21 오후 04:21
|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 “질적 성장 실행해 나가자”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오른쪽)가 지난 20일 롯데월드타워에서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고있다. 롯데케미칼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가 타운홀 미팅에서 질적 성장을 강조했다.

롯데케미칼은 이 대표가 20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본사에서 약 2시간 동안 임원 및 팀장들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을 진행해다고 21일 밝혔다. 160여명의 임원 및 팀장을 모두 만나는 자리는 처음이다.

이 자리에서 중국 석유화학 자급률 제고, 미국 및 유럽 등 선진 시장의 규제 강화 등 현재의 시장 변화를 설명하고 미래 모습에 대한 전망을 공유했다.

이 대표는 현재의 석유화학산업 변화와 회사의 현실을 직접 설명하며 “명확한 방향과 목표를 갖고 변화의 속도에 적극 대응하여 질적 성장을 실행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를 위한 실행 방안으로 기초화학·첨단소재·정밀화학·전지소재·수소에너지의 전략사업단위(SBU)별 전략 과제, 성과목표 등을 설명하고 미래 방향 등을 공유했다.

우선 기초화학의 운영 효율화를 통한 핵심 경쟁력 강화로 사업 비중을 유지하고, 첨단소재사업과 정밀화학은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 육성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 구조를 유지하겠다고 했다.

또 전지소재와 수소에너지의 신성장 사업은 각각 양극박과 음극박 중심의 글로벌 리딩 포지션 구축과 부생수소를 활용한 사업 기반 구축 및 해외 청정 암모니아 확보 통한 사업 확대로 가져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롯데케미칼을 포함한 롯데그룹 화학군의 회사들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끊임없이 성장하고 위기를 극복해 왔다”며 “강한 실행력과 정신력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한다면 현재의 상황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어진 임직원들과의 오픈톡 형태의 간담회에서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본인의 회사생활 경험과 경영 철학 등을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성우 기자 good_sw@etnew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