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리브모바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 기부

잡포스트
|
2024.05.20 오전 11:09
|

KB리브모바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 기부

청년 통신비 절감과 소외계층 서비스 혜택 강화
17일 서울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장(우측 첫 번째),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 상무(우측 두 번째), 이준호 KB국민은행 모바일사업본부 상무(좌측 두 번째)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17일 서울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장(우측 첫 번째),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 상무(우측 두 번째), 이준호 KB국민은행 모바일사업본부 상무(좌측 두 번째)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서비스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이 지난 17일 기부금 1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이 날 기부금 전달식은 서울 중구에 있는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열렸다. 전달된 기부금은 청년 한부모 가정의 분유, 육아용품 등 양육 물품 및 생활비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장,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 상무, 이준호 KB국민은행 모바일사업본부 상무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KB리브모바일이 지난해 7월 청년층의 통신비 절감을 위해 출시한 ‘청년도약 LTE 요금제’와 연계해 마련됐다.

‘청년도약 LTE 요금제’는 합리적인 가격에 데이터와 음성, 문자서비스를 무제한 제공하는 상품으로 KB리브모바일은 개통 회선당 1만 원을 적립해 1억 원의 청년 자립 지원 기부금을 조성했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정부의 가계통신비 인하 정책에 맞춰 정책상품을 통해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역할을 확대하고, 아울러 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와 혜택을 강화해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리브모바일은 2019년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제1호로 출범해 지난 4월 금융권의 비금융사업 최초로 금융위원회의 은행 정식 부수 업무 지정을 받았다. 현재까지 42만 명의 가입자를 유치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