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외식업주 자녀 330명에게 장학금 20억원 전달

아주경제
|
2024.05.13 오후 05:03
|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주 자녀 330명에게 장학금 20억원 전달

우아한형제들이 ‘2024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외식업주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 330명에게 20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박송인 봉앤설이니셔티브 사무국장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 은초롱 사단법인 점프 대표 심정미 사랑의열매 본부장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이 ‘2024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외식업주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 330명에게 20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박송인 봉앤설이니셔티브 사무국장,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 은초롱 사단법인 점프 대표, 심정미 사랑의열매 본부장.[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024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외식업주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 330명을 대상으로 총 2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2022년부터 시작한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우아한형제들을 창업한 김봉진 전 의장이 외식업주를 위해 마련한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 100억원과 매년 회사 측의 기부금을 더해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사랑의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사단법인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장학생 및 외식업주 가정을 초청하고 이국환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에는 장학증서 수여와 함께 우아한형제들 임직원이 참여하는 멘토링 토크콘서트,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 등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한 지원자에게도 소정의 선물과 함께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외식업주 자녀의 학업적 성취와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에도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주 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은 장학금 외에도 우아한형제들 구성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취업과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며 “배민과 사장님, 자녀분들 모두 다 같이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