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한국의 우수콜센터’ 수상…”큐텐 계열사간 시너지 효과”

데일리안
|
2024.05.10 오후 01:39
|

티몬, ‘한국의 우수콜센터’ 수상…”큐텐 계열사간 시너지 효과”

ⓒ큐텐 ⓒ큐텐

큐텐은 계열사 이커머스 플랫폼 티몬의 고객센터가 이커머스 업계 내 최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평가에서 위메프도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티몬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7개사 중 최고점을 받으며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뽑혔다.

서비스 품질 영역 중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전체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평균 이상을 획득하며 총점 93점을 획득했다. 큐텐의 계열사인 위메프 또한 91점으로 차점을 기록하며 우수 콜센터로 평가받았다.

이번 수상은 큐텐의 고객경험(CX) 조직 통합을 기반으로 각 계열사의 강점만을 차용해 고객 응대 품질과 서비스 효율성을 높인 것에서 비롯됐다. 특히 큐텐 통합 CX 조직은 상담 품질관리를 외주 의뢰가 아닌 자체적으로 체계화했는데 티몬의 경우 큐텐 인수 이후 콜 응대율 99%, 20초 이내 응답률 평균이 95%를 상회하는 등 상담 속도와 적합성 모두를 개선하는 성과를 얻었다.

큐텐은 계열사 전체 고객에 대한 서비스 견인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각 계열사가 오랜 기간 쌓아온 상담관리 노하우를 인터파크커머스와 AK몰 등 계열사를 비롯 큐텐의 글로벌 고객 대상 서비스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김준영 큐텐 SQM(Service Quality Management) 본부장은 “큐텐은 물론 국내 계열 플랫폼들이 가진 강점들을 집약해 고객 서비스 개선과 차별화를 거듭할 예정”이라며 “큐텐이 북미 및 유럽 기반 이커머스 플랫폼 위시를 인수하며 전 세계로 영역을 확장한 만큼 K이커머스의 서비스 스탠다드를 기반으로 국경 없는 쇼핑의 만족도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