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에도 성장”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해외 스팀 자체 최고 동접 경신

아이뉴스24
|
2024.05.09 오전 11:22
|

“10주년에도 성장”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해외 스팀 자체 최고 동접 경신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해외 스팀에서 자체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가 최고 해외 스팀 동시접속자수를 경신했다.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는 올해 해외 스팀 서비스를 시작하고 최고 레벨을 확장하는 등 글로벌 유저 접근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 해외 스팀 서비스는 지난 1월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론칭 직후 동시 접속자수가 첫날 대비 70% 증가했으며, 같은 달 10주년 기념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당일에는 주요 PC·콘솔 게임 시장인 유럽의 프랑스와 독일 스팀 차트에서 각각 4위와 7위를 기록했다.

10주년 기념 릴레이 이벤트 실시된 지난 4월에는 이벤트 직후 스팀 동시 접속자 수가 최고 2만2000명 이상 오르며, 전월 최고 기록 대비 82% 이상 상승했다. 약 70%의 해외 스팀 유저들이 게임의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커뮤니티에서 유저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서비스 초반 ‘서머너즈 워’의 스팀 서비스 개시가 알려지자 레딧 등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PC에서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니 너무 기쁘다”, “대화면에서 즐기는 아레나가 기대된다”, “오랜만에 복귀해야겠다” 등 반응이 남겨졌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중동 지역 소통 채널을 확대하는 등 신흥 시장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최근 최고 레벨 상향등 콘텐츠 업데이트 직후 ‘서머너즈 워’의 전월 대비 일간 접속 유저 수는 20% 이상 증가하고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30% 이상 증가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다 향상된 서비스 환경 마련을 통해 국내외 유저들의 인지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