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대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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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08 오전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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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대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5월 대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5월 대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대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삼성, 3위 SK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60,948,651개를 조사해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17,810,825개과 비교하면 36.62% 증가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 ESG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한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 ESG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올해 5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자동차, 삼성, SK, LG, 롯데, 한화, 쿠팡, GS, 농협, 신세계, KT, 네이버, 카카오, CJ, 두산, 미래에셋, 동원, 현대백화점, 포스코, HD현대중공업, 코오롱, 한진, 대림, 이랜드, 한국투자금융, 효성, 대우건설, 아모레퍼시픽, 한솔, 넥슨 순으로 분석됐다.

5월 대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5월 대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1위를 차지한 현대자동차는 미디어지수 1,664,799 소통지수 1,600,117 커뮤니티지수 4,769,802 사회공헌지수 1,548,703 소비자지수 2,938,193 ESG지수 188,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09,97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576,013과 비교해보면 255.42% 상승했다.​

2위인 삼성은 미디어지수 3,116,233 소통지수 2,197,955 커뮤니티지수 3,970,966 사회공헌지수 1,025,022 소비자지수 1,155,321 ESG지수 347,9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13,44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666,902와 비교해보면 1.26% 상승했다.​

3위인 SK는 미디어지수 3,203,103 소통지수 2,863,767 커뮤니티지수 2,215,641 사회공헌지수 1,349,419 소비자지수 1,788,989 ESG지수 204,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25,04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545,042와 비교해보면 36.04% 상승했다.​

4위인 LG는 미디어지수 1,389,292 소통지수 1,363,751 커뮤니티지수 1,140,679 사회공헌지수 1,654,628 소비자지수 1,413,744 ESG지수 219,7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81,83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814,438과 비교해보면 26.82% 하락했다.​

5위인 롯데는 미디어지수 319,010 소통지수 1,492,330 커뮤니티지수 1,935,433 사회공헌지수 1,264,775 소비자지수 1,695,771 ESG지수 181,1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88,42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18,233과 비교해보면 40.06% 상승했다.​

5월 대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5월 대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대기업 집단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가 1위를 기록했다. 대기업 집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7,810,825개와 비교하면 36.62%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5.61% 상승, 브랜드소통 40.88% 상승, 브랜드확산 64.13% 상승, 브랜드공헌 21.08% 상승, 브랜드소비 46.78% 상승, ESG지수 14.78%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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