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비점오염관리 유관업체 역량강화 법정 교육 수강생 모집

데일리안
|
2024.05.02 오후 05:03
|

환경공단, 비점오염관리 유관업체 역량강화 법정 교육 수강생 모집

30일까지 모집, 내달 20~21일 교육

2024년 비점오염관리 유관업체 역량강화 전문교육 홍보 포스터. ⓒ한국환경공단 2024년 비점오염관리 유관업체 역량강화 전문교육 홍보 포스터.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2024년 비점오염관리 유관업체 역량강화 전문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상반기 교육생을 30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비점오염원 설치신고 사업자, 비점오염저감시설 성능검사 수검업체 등 관련 업체 종사자 약 50명을 대상으로 내달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공단은 교육을 신설하는 과정에서 업계 관계자 수요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설계했다.

환경기술인 법정 교육 등에서 일부 과정으로만 진행하던 비점오염관리 관련 교육을 별도 전문교육으로 확대한다.

교육과정은 비점오염원 설치신고제도 안내, 설치신고서 작성 요령, 성능검사 제도와 수검 상세절차 등의 과정으로 꾸렸다.

‘물기업 재직자 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식사와 숙박을 제공한다.

상반기 교육과는 별개로 하반기에는 수시 과정으로 수도권에서 하루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환경공단과 물산업클러스터, 국가물산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기업과의 상생과 국내 비점오염관리 기업들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을 내실 있게 준비했다”며 “비점오염관리 관계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