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전비, 가정의 달 맞아 군 자녀 통학버스 동승행사

에너지경제
|
2024.05.02 오후 03:12
|

11전비, 가정의 달 맞아 군 자녀 통학버스 동승행사

1

▲사진제공=제11전투 비행단

어린이 날 앞두고 관사 거주 군 자녀 70여 명에게 간식꾸러미 전달

비행단 자체 운영하는 기지 인근 초등학교 통학버스의 교통안전도 챙겨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공군 제11전투비행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2일 일·가정 양립 여건 조성과 대구기지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한 \’지휘관·참모 어린이 통학버스 동승\’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사 거주 군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통학버스의 등하굣길 교통 취약요소를 식별, 개선하는 한편, 어린이날을 맞아 대구기지 군 가족들을 격려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단장을 비롯한 11전비 지휘관·참모들은 아침 일찍 등교에 나서는 어린이들에게 간식꾸러미를 전달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당부했다.

또한 기지방호전대장 등 지휘관·참모 3명은 관사지역에서 출발하는 어린이 통학버스 3대에 각각 동승해 대구 동구 소재의 해안초등학교, 해서초등학교로 등교하는 군 자녀 70여명과 등굣길을 함께했다.

통학버스에 오른 지휘관·참모들은 군 자녀들과의 대화를 통해 학교생활과통학버스 이동 간 불편함은 없는지 세심히 살피는 한편, 등굣길 교통상황을 면밀히 관찰하여 교통안전 취약요소와 개선소요를 식별했다.

11전비는 해안초등학교, 해서초등학교로 통학하는 대구기지 군 자녀들을 수송대대에서 매일 지원하고 있으며, 매 분기 전대별로 지휘관· 참모들이 어린이 통학버스 동승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9월과12월에도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11전비 작전지원전대장 서재일 대령(학사 102기)은 “어린이날을 맞아, 관사에거주하는 군 자녀들을 격려하고 아이들이 매일 등·하교길에 탑승하는 통학버스의 안전한 운행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분기마다 행사를 지속 실시해 군 자녀 통학버스 교통안전관리와 안정적 부대운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