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가협회, 이화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여성 스타트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우먼컨슈머
|
2024.04.30 오후 06:57
|

한국IT전문가협회, 이화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여성 스타트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한국IT전문가협회(IPAK)가 이화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여성 스타트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IT전문가협회와 이화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AI&IT 분야에서 여성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여성벤처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이번 업무 협약의 중점을 뒀다. 

양 기관은 긴밀한 정보 교류와 협력을 통해 창업지원을 위한 기반 조성과 지원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상준 이화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내부의 다양한 자원과 가능한 모든 역량을 투여해서 여성 예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계속 찾겠다”고 전했다.

배성환 한국IT전문가협회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이 AI&IT 분야에서 더 많은 여성이 기업가 정신을 발휘하고 그들의 아이디어가 실존 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필요한 리소스 제공과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상호 발전과 혁신적인 사업 모델 개발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모든 사항에 대해서도 계속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