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첫 OLED 탑재한 13.3형 액정 타블렛 ‘와콤 무빙크’ 선보여

씨넷코리아
|
2024.04.25 오전 11:39
|

와콤, 첫 OLED 탑재한 13.3형 액정 타블렛 ‘와콤 무빙크’ 선보여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이 13.3형 FHD급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액정 타블렛 신제품 ‘와콤 무빙크(Wacom Movink)’를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자사 액정 타블렛 중 최초로 OLED를 채택한 제품이다. 여기에 프로 라인업 펜 와콤 프로 펜 3와 13.3형 FHD 해상도를 지원한다.

무게는 420g이며 두께는 가장 얇은 부분이 4mm로 휴대성이 강화됐다. 직전에 출시된 와콤 원 13 터치와 비교했을 때 66% 얇고 55% 가볍다. 또 코닝 고릴라 글래스와 내구성이 뛰어난 마그네슘 합금 바디로 만들어졌다.

여기에 10비트 색상, 100,000:1 명암비, DCI-P3 100%를 지원할 정도로 정교하면서 뛰어난 색 표현력도 강점이다. 또 팬톤 및 팬톤 스킨톤 인증을 획득, 공장 출하 시 팩토리 캘리브레이션으로 최대 2대까지 사용자 정의 색상 프로필을 저장할 수 있다. 색상 컨트롤이 중요한 작업에는 Wacom Color Manager로 하드웨어 보정도 가능하다.

와콤 첫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와콤 무빙크’ 액정 타블렛 (사진=와콤)

펜 온 스크린 경험도 끌어올렸다. 와콤 무빙크는 OLED를 탑재하면서 어떤 와콤 펜 중에서도 가장 빠른 반응 시간, 펜 감지 높이도 증가, 감지할 수 없는 수준으로 좁혀진 시차를 보여준다. 또 OLED 디스플레이에서 작업시에는 파장이나 빛샘 현상이 없고, 과도한 열이나 소음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훨씬 쾌적하고 조용하다.

와콤 무빙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전용 와콤 프로 펜 3는최신 신티크 프로 라인업에 제공되는 펜과 동일한 수준의 최상의 펜 경험을 제공한다. 강력한 붓질과 같은 스트로크부터 아주 얇은 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예술적 표현을 위한 뛰어난 펜의 정밀함과 탁월한 기울기를 감지한다. 또 펜 심 제거기와 3개의 교체용 펜 심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펜의 뒤쪽에 위치해 있어 신속하게 언제든 펜 심 교체가 가능하다.

신제품 와콤 무빙크는 와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공식 네이버 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학교나 기업 구매를 위한 B2B 구매 상담은 와콤 고객 지원센터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문의하면 된다.

신제품 와콤 무빙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기술 사양은 와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콤 무빙크 사용 연출컷 (사진=와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