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년 역사상 최초’ 벤틀리 SUV 벤테이가, 스페셜 모델 최초 공개

뉴오토포스트
|
2024.04.15 오전 04:12
|

‘105년 역사상 최초’ 벤틀리 SUV 벤테이가, 스페셜 모델 최초 공개

최고급 벤틀리 SUV
벤테이가 S의 새로운
에디션의 특징 총정리


영국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
이들은 오래된 역사와 함께 우월한 모터스포츠 기술을 기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업체다. 유구한 전통속에 남아 있는 밴틀리의 날개와 레터링, 리어 배지가 이번에 공개한 에디션에서 블랙 색상으로 처리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디자인은 105년 역사상 처음 시도한 디자인으로 많은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혁신으로 평가받고 있다.

벤테이가 S 블랙 에디션은 차량 내, 외관에 블랙의 디테일을 극한으로 살린 디자인과 블랙윙의 상징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에디션이다.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해당 디자인에 대해 이 글을 통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최고급 SUV에 딱 어울린다
혁신적인 디자인 특징 눈길

이번에 공개된 벤틀리 벤테이가 S 블랙 에디션에 대해 한 관계자는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SUV 중 가장 인상깊다’라고 해당 모델을 설명했다. 해당 SUV는 블랙 틴티드 윈도우를 포함한 다양한 블랙 디테일을 살린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을 뿐 아니라 검은색 레터링과 포르쉐의 스타일링 사양 바디킷으로 화려함을 더하고 있다.

소비자는 만다린, 시그널 옐로우, 클라인 블루, 필러 박스 레드, 아이스, 하이퍼 그린, 벨루가 등 7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해 차량의 액센트 컬러를 지정할 수 있다. 액센트 컬러는 프런트 페시아,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리어 윙에 적용되며, 차량의 실내에도 사용된다.



고성능의 상징 벤틀리
블랙 에디션 성능은?

S 블랙 에디션은 542마력, 78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4.0L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이 탑재되어 4.4초 만에 96km/h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 290km/h를 자랑한다. 그 외에도 해당 모델에는 전자식 사륜 스티어링과 스포츠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포장도로에서 최고의 운전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연료비를 절감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하이브리드 버전의 벤틀리 S 블랙 에디션도 주문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456마력의 3.0L TFSI V6 가솔린과 100kW 전기 모터 제너레이터가 탑재되어 있다.
해당 구성을 통해 100km/h 5.3초, 최대 속도 254km/h를 발휘할 수 있다.



고급스러움 느껴지는 실내
블랙 에디션의 예상 가격은?

벤틀리 벤테이가 S 블랙 에디션의 실내 시트에는 콘트라스트 스티치, 파이핑, ‘S’ 배지가 있는 풍부한 벨루가 가죽이 적용됐다. 페시아와 센터 콘솔에는 새로운 탄소 섬유 직조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배로 늘렸으며, 새로운 다크 크롬 팩을 기본으로 추가하여 메탈 인테리어 디테일을 더했다.

블랙 에디션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약 3억 931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벤테이가 S 표준 모델보다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한 전문가는 이번 에디션의 가격대를 약 3억 4,368만 원으로 책정하면서, 최고급 차량의 혁신에 4천 만 원가량의 가치를 책정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