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이 된 기분!’ 만화 영화 속 자동차, 실존 모델 대표 3종은요

뉴오토포스트
|
2024.04.15 오전 03:45
|

‘주인공이 된 기분!’ 만화 영화 속 자동차, 실존 모델 대표 3종은요

만화 영화 속 자동차
상상 속 자동차 같지만
실존 모델 존재한다


어린 시절 만화 영화를 보다 보면, 주인공들이 타고 다니는 차가 있다. 만화의 종류를 가리지 않고 자동차가 등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적인 교통수단의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만화 영화 속 사건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차들도 존재한다.

특히 미국의 오래된 만화 영화에서 그런 차량이 많이 등장하는데, 나온 지 오래되어 지금은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은 ‘고스트버스터즈’나 ‘스쿠비 두’ 같은 공상과학 만화가 대표적이다. 또한 영국의 대표적인 코믹 시트콤 ‘미스터 빈’ 영화에서도 그가 자주 타는 자동차로 등장하는 모델이 있다. 일부는 상상 속의 차로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은 실제로 존재하는 모델들이다. 과연 어떤 차들일까?

원작 만화 ‘스쿠비 두’
실제 차로 개조한 ‘미스터리 머신’

스쿠비두 미스터리 머신
쉐보레 G바디 패널 밴

미스터리한 현상을 쫓아다니며 모험하는 겁쟁이 강아지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스쿠비 두’ 만화는 방영된 지 수십 년이 지난, 오래된 만화 영화지만, 귀여운 강아지가 등장하며 국내외 할 것 없이 지금까지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와 친구들이 모험을 위해 타고 다니는 차량도 독특한 컬러로 하늘색과 연두색의 알록달록한 무늬가 만화의 전반적인 어두운 분위기를 상쇄시킨다.

해당 차량은 ‘미스터리 머신’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많은 사람이 이 차의 실제 모델이 1960년대에 생산된 쉐보레의 G바디 패널 밴을 개조한 차량이거나 닷지의 A100 밴을 개조한 차량이라고 예상한다. 미국에서는 오래된 인기 만화 영화인 만큼 실차로 튜닝한 차도 미국에선 종종 보인다.



캐딜락 앰뷸런스 개조한
고스트버스터즈

뉴욕을 배경으로 유령을 퇴치하는 내용의 영화 고스트 버스터즈와 그를 모티브로 제작한 만화 영화 모두 주인공들이 타고 다니는 차가 등장한다. ‘엑토모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루프랙 등 여러 가지 장비를 설치해 고스트 버스터즈의 유령 퇴치를 돕는 작업용 자동차다.

해당 차량은 1959년형 캐딜락 밀러 미티어 퓨처라 듀플렉스 앰뷸런스를 개조한 차량으로 실제로 존재하는 차량이라 자동차 마니아는 물론 영화 소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도 누구나 한 번쯤은 보았을 법하다. 실제 차량은 출시 당시에는 구급차로 사용되어 놀라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영국 대표 시트콤 미스터 빈
연두색 오스틴 미니 등장

영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코미디 시트콤 중 하나로 손꼽히는 ‘미스터 빈’.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방영되기도 했는데, 시트콤과 애니메이션 속에서 똑같이 등장하는 미스터 빈의 차는 영국을 대표하는 차, 오스틴 미니 모델이다.

정확한 연식은 1979년식이며, 1.0 리터의 엔진과 39마력의 출력을 내는 소형차다. 지금의 미니를 있게 한 모델로도 유명한 오스틴 미니는 당시에도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경제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만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만화 속 실제 차량을 간단히 알아봤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