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주도 가면 꽃 가야 된다는 ‘유채꽃길’ 5곳

밈미디어
|
2024.03.21 오전 10:45
|

지금 제주도 가면 꽃 가야 된다는 ‘유채꽃길’ 5곳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제주도에서는 진정한 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주도는 곳곳이 노란 유채꽃으로 물들었는데요. 지금 방문하기 좋은 제주도 유채꽃길을 소개하겠습니다.

① 둘레길 따라 봄 만끽하기 좋은 곳

출처 : visitjeju

함덕 서우봉은 유채꽃과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우봉은 계절마다 각각 다른 풍경이 반겨주는데요. 함덕서우봉해변에 자리 잡고 있는 서우봉에 오르면 노란 유채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는 가파르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오르기 좋은데요. 서우봉에 천천히 오르면서 주변 풍경을 둘러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죠. 어느 곳에서나 카메라를 들어도 멋진 풍경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올레길 19코스의 일부 구간으로 둘레길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정상에 오르면 유채꽃과 에메랄드빛 함덕 해변이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유채꽃과 바다의 색이 어우러져 제주의 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69-1

출처 : visitjeju

한담해안산책로는 애월에서 곽지까지 이어지는 산책로입니다. 구불구불한 해양의 모양을 따라 만들어졌는데요.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생동감 있는 제주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한담해안산책로는 과거 제주시의 ‘숨은비경31’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한담해안산책로에는 노란 유채꽃밭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특히 일몰 시각에 방문하면 환상적인 풍경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선사합니다. 한담해안산책로는 부담 없이 걷기 좋은 곳인데요.

근처 다양한 오션뷰 카페가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봄에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죠.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359

② 대표적인 유채꽃길 명소

출처 : visitjeju

제주의 유채꽃 명소로 산방산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안덕면에 있는 산방산은 멀리서도 눈에 잘 띄는 랜드마크와도 같은 여행지입니다. 어느 곳에서나 우뚝 서 있는 산방산의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봄이 되면 산방산 아래로 유채꽃이 만발합니다. 웅장한 산방산과 노란 유채꽃의 조화를 보기 위해 수많은 여행객이 찾고 있는데요. 산방산 일대에는 유채꽃밭이 많기 때문에 어디에서든지 유채꽃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유채꽃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이죠.

현재 산방산은 산방굴사까지 출입이 가능합니다. 산방산에 방문했다면 맞은편 용머리해안에도 함께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산방산 둘레길을 따라 걸으면 용머리 해안 매표소까지 가볍게 걸을 수 있는데요. 걷다 보면 군산오름, 월라봉, 박수기정 등 저 멀리 보이는 제주의 풍경이 눈길을 끕니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 운영시간 : 09:00 ~ 18:00

출처 : visitjeju

제주 올레길을 걸으면서 유채꽃을 감상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따스한 날씨 속 유채꽃을 바라보며 산책하는 것도 여행을 즐기는 하나의 방법인데요. 서귀포 강정동 구간의 제주 올레 7코스는 유채꽃과 함께 올레길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올레길을 걷다 보면 저 멀리 범섬이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그 어느 곳보다 풍경이 아름다운 올레길 코스입니다. 곳곳에 카페와 펜션도 있는 이곳에서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7코스 전체 구간을 걷기 위해서는 17.7km 길이의 해안길로 약 5~6시간 정도 소요되는데요. 제주 올레 여행자 센터를 출발해 월평마을 아왜낭목까지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이때 걷다 보면 칠십리 시공원, 외돌개, 수봉로, 강정천을 지나치게 됩니다.

봄이 찾아오면 제주에서 진행되는 행사가 있습니다. 바로 ‘서귀포 유채꽃 국제 걷기 대회’이죠. 올해도 서귀포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축제가 진행되는데요. 이때 올레길 7코스를 함께 걸으며 유채꽃을 감상하곤 합니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

③ 한적한 도로에서 드라이브

출처 : visitjeju

화순리 유채꽃길은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안덕면 화순리에는 왕복 2차선의 도로가 있습니다. 이곳은 차가 별로 지나다니지 않는 조용한 도로인데요. 마을과 마을을 연결하는 곳이기 때문에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화순서동로에서 화순곶자왈 입구로 이어지는 곳이죠. 도로를 따라 펼쳐진 유채꽃의 풍경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봄이 왔음을 실감할 수 있는데요. 화순리 유채꽃길은 곡자왈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유채꽃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다면 화순리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 1230-4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