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긴 꼭…. 현지인들만 알고 있다는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섬 여행지

밈미디어
|
2024.02.20 오전 05:51
|

여긴 꼭…. 현지인들만 알고 있다는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섬 여행지

①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섬

여행지
인도네시아 여행지 / 출처 : dragondivekomodo

섬 전체가 완전히 하얀 모래 해변으로 이루어진 천국을 찾고 있다면 인도네시아로 향해야 합니다.
동남아시아의 중심부, 넓은 인도네시아 군도의 중심에 있는 숨겨진 보석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플로레스 해의 작은 점인 ‘카나와 섬(Kanawa Island)’은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움, 고요한 풍경을 지닌 곳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다이빙 장소와 맞먹는 수중 환경을 갖추고 있는 휴양지이죠.
카나와 섬은 전설적이고 위험한 코모도왕도마뱀으로 유명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코모도 국립공원의 경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행지
출처 : redwhaledc

섬 자체는 80에이커도 채 안 되는 크기로 작지만, 경이로운 보물이 가득한 보물창고입니다.
수정처럼 맑은 청록색 바다로 둘러싸여 있으며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백사장 해변을 자랑합니다.
이 섬은 인도네시아의 관광지 중 일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외딴섬이죠.

카나와에는 두 개의 주요 해변이 있습니다.
섬의 북부에는 화산을 바라보며 일몰을 볼 수 있는 ‘선셋 비치(Sunset Beach)’가 있습니다.
남쪽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인 ‘선라이즈 비치(Sunrise Beach)’가 자리 잡고 있죠.

두 해변에는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파라솔, 해변 바 등의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책을 가져와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피크닉을 즐기고, 바닷바람을 느끼기 좋은 곳이죠.

② 최고의 스노클링 여행지

여행지
출처 : joinmytrip

카나와 섬이 세계에서 가장 좋은 스노클링 여행지 중 하나로 간주되는 것은 농담이 아닙니다.
주변의 산호초 정원은 거북, 산호상어, 다양한 열대어를 포함한 다양한 해양 생물의 서식지인데요.
가장 숙련된 다이버도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수중 세계를 제공하고 있죠.
‘산호 정원(Coral Garden)’, ‘난파선 포인트(Wreck Point)’, ‘피나클(Pinnacle)’을 포함한 여러 다이빙 장소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곳은 거의 100피트 높이에 수직으로 떨어지는 ‘카나와 월(Kanawa Wall)’입니다. 

물 위에서 섬은 마찬가지로 매력적입니다. 해변은 정글에 의해 둘러싸여 있어, 휴식을 위한 평화로움을 선사하고 있죠.
주요 인프라의 부재와 관광의 낮은 영향으로 섬의 생태계가 보존될 수 있었는데요.
카나와 섬에서는 정상까지 여유롭게 하이킹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독수리, 코뿔새, 물총새 등을 발견할 수도 있죠.

섬의 위치 덕분에 코모도 국립공원 여행 시 방문하기 좋습니다.
여기서 방문객들은 더욱 엄격한 정글 하이킹을 할 수 있고, 핑크 비치를 방문하며, 공원의 일부인 다른 섬들을 탐험할 수 있는데요.
게다가, 50개의 다이빙 사이트가 공원 전체에 흩어져 있어 당신은 산호 삼각지의 생물 다양성을 감상하고, 듀공과 같은 희귀한 해양 동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③ 섬 여행 시 참고해야 할 사항

출처 : suprabaphinisi

카나와 섬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숙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현장에서는 소박한 섬 스타일의 방갈로를 빌릴 수 있는데요.
하루나 이틀 정도 머무는 것이 적합합니다. 가격은 약 16달러입니다.

카나와 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변 용품, 카메라, 부두에서 모이는 물고기를 위한 먹이, 숙박 필수품을 가져오면 됩니다.
카나와 섬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인도네시아의 건기인 4월부터 12월까지입니다.

출처 : originalasia

섬을 방문하려면 일정 계획이 필요한데요.
먼저 자카르타나 덴파사르 등 인도네시아 주요 공항에서 플로레스섬의 라부안 바조 코모도 공항(LBJ)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카나와의 외딴 지역은 ‘라부안 바조(Labuan Bajo)’에서 35분간 스피드보트를 타고 이동하면 갈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스케줄로 운행되지 않으므로 항구에서 예약해야 하며, 비용은 20~30달러입니다.
섬의 숙박 시설을 이용하는 손님들을 위해 숙박 시설에서는 정오에 섬으로, 오후 8시에 다시 돌아가는 무료 셔틀을 제공합니다.
입장료는 선택한 활동과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카나와 섬에만 들어가려는 경우 비용은 한 사람당 6달러입니다.
공원 내 어디에서나 스노클링할 수 있는 비용은 3달러, 다이빙 비용은 6달러이죠.
코모도 국립공원 입장료는 평일에는 10달러, 주말에는 16달러입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