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디스플레이 별로라 그랬잖아” JD파워 2024년 신뢰도 평가

오토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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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5 오전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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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디스플레이 별로라 그랬잖아” JD파워 2024년 신뢰도 평가

▲ 현대의 CCNC 인포테인펀트 시스템/출처: 현대자

JD파워 2024년 신뢰도 평가 개요

미국 분석회사 JD파워가 2024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와 모델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평가에서는 렉서스와 토요타가 상위 두 자리를 차지했으며, 특히 전기 자동차가 내연 기관 모델에 비해 소유자에게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킨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JD파워는 35년 동안 미국 시장에서 자동차의 신뢰성을 평가해 왔으며, 연구 방법론은 2022년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JD파워 2024년 신뢰도 평가 결과를 자세히 살펴봅니다.

▲ JD파워의 신뢰도 평가/  출처: JD 파워
▲ JD파워의 신뢰도 평가/ 출처: JD 파워

평가 방법론 및 결과

2024년 연구는 2020년에 구입한 3년 된 차량을 소유한 미국 소유자 30,595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소유자가 자동차 구입 이후 겪은 문제의 수를 기록하며, PP100 등급이 형성되어 자동차 100대당 확인된 문제의 수를 보여줍니다. 평균 PP100 지수는 186에서 190으로 증가했으며, 이는 자동차의 신뢰성이 전반적으로 감소했음을 의미합니다.

기아·현대의 신뢰도 하락

2022년에 기아는 1위를 차지했으나, 2024년 평가에서는 8위로 하락했습니다. 기아의 PP100 지수는 145에서 187로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현대 브랜드 역시 2년 만에 순위 하위권으로 떨어졌으며, 2024년 PP100은 198점을 기록했습니다.

▲ 신형 K9 / 출처: 기아자동차
▲ 신형 K9 / 출처: 기아자동차

전기차의 문제

연구 결과, 전기 자동차 소유자는 타이어 마모 증가에 대해 가장 많이 불평할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전기 자동차의 평균 PP100은 256으로, 가솔린 자동차(187), 하이브리드(19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216)에 비해 높았습니다.

▲ 현대의 CCNC 인포테인펀트 시스템/출처: 현대자
▲ 현대의 CCNC 인포테인펀트 시스템/출처: 현대자

멀티미디어 시스템 문제

현대 자동차의 가장 큰 문제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이었으며, 대부분의 소비자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연결 및 음성 제어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또한, 전자 운전자 보조 장치의 확산은 운전자를 점점 더 짜증나게 만들고 있습니다.

JD파워 2024년 신뢰도 평가 결론

JD파워의 2024년 신뢰도 평가는 전기차의 문제점과 기아·현대의 신뢰도 하락을 포함해 여러 중요한 발견을 밝혀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소비자의 불만을 해결하고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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