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축구’ 뜻은요…아시안컵 4강 앞두고 클린스만 감독이 내놓은 답변

위키트리
|
2024.02.04 오전 11:39
|

‘좀비축구’ 뜻은요…아시안컵 4강 앞두고 클린스만 감독이 내놓은 답변

모든 경기가 드라마였다. 연이은 연장 승부 끝에 역전승을 만들어낸 한국 축구대표팀의 저력에 이른바 ‘좀비축구’라는 말까지 나왔다.

패색이 짙던 추가시간에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물고 늘어지는 한국 축구의 모습에 ‘죽다 살아났다’라는 뜻을 가진 좀비축구라는 별명이 붙은 것이다.

호주 선수들을 돌파하는 김태환 / 뉴스1

한국 축구 대표팀은 조별리그 E조 2차전 요르단과의 경기부터 4경기 연속 추가시간 득점에 성공하며 끈질긴 모습을 보여줬다.

앞서펼쳐진카타르아시안컵8강호주전에서는경기 종료를몇 분안 남기고손흥민이얻어낸페널티킥이잠잠했던새벽을깨웠다.

응원하는 사람들 조차 가능성이 희박하다며 포기를 생각한 순간 좀비처럼 한국 축구 분위기가 살아났고 결국 연장전 손흥민의 프리킥 한방은 역전골로 이어졌다.

한국 축구 대표팀 선수들의 승리에 대한 집념 / 뉴스1

16강전 사우디전에서도 경기 종료가 임박하던 순간 조규성의 헤딩 동점골로 분위기를 반전 시켰다.

결국이날경기도한국축구대표팀은승부차기끝에4 대 2로사우디를꺾고8강에진출했다.

조별리그E조 요르단 전과말레이시아 전도경기가끝날무렵승부를되돌리는골이터져매번가슴뛰는축구드라마를그려냈다.

호주와의 8강전에서 손흥민 프리킥 성공 후 기뻐하는 클린스만 감독 / 뉴스1

한국은 아시안컵 5경기 동안 넣은 11골 중 절반에 가까운 5골을 추가시간 터트렸다.

이 같은 모습이 반복되자 클린스만 감독은 좀비축구 뜻과 힘의 원천을 승리를 향한 집념과 정신력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호주전이 끝난 뒤 인터뷰를 통해 “항상 왜 그렇게 늦게 골이 터지는지 나도 모르겠다. 골이 일찍 나오면 행복할 거라는 걸 안다. 하지만 나는 선수들을 믿는다. 이 팀은 찬사를 받을 자격이 있다. 한국 선수들은 막판까지 기회를 만들기 위해 싸우고 또 싸운다. 선수들이 어떻게 그것을 해냈는지 놀랍다”라고 반응했다.

아시안컵 8강 호주전 승리에 감격한 클린스만 감독과 손흥민 / 뉴스1

실제로 8강전에서는 휴식기간이 충분했던 호주와 달리 한국 선수들은 고작 이틀밖에 쉬지 못했다.

시간이 갈수록 한국 선수들의 몸은 무거웠지만 정신력으로 버티며 좀비처럼 분위기를 되살렸고 결국 역전승에 성공했다.

이 같은좀비축구에3일(한국시간)축구통계전문매체’옵타’는2024년02월07일요르단대한민국경기에서한국이승리할확률이69.6%라고분석했다.

아시안컵 16강 사우디전 극적 동점골 주인공 조규성 / 뉴스1

옵타측은좀비를방불케할정도로끈질긴축구를펼치며결국승리를쟁취해 내는한국축구대표팀의결승진출가능성을높게점쳤다.

한편2015년호주아시안컵이후9년만에4강무대를밟은한국은오는7일오전0시요르단과준결승(4강) 전 일정 남겨두고 있다.

이날 승자는 2024년 02월 08일 이란 카타르 준결승 승자와 결승전에서 우승을 놓고 마지막 승부를 펼친다.

남은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일정에서 승패를 떠나 지금껏 드라마를 보여준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2024 카타르 아시안컵 4강 일정 대진표 / 네이버스포츠
[카타르 아시안컵4강일정대진표]

2024년 02월 07일 요르단 대한민국 | 오전 0시

2024년 02월 08일 이란 카타르 | 오전 0시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