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뉴스1코리아
|
2024.01.29 오전 11:56
|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 2024.1.25/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 2024.1.25/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이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당시 유포된 문자 메시지와 관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주 정도 자체 조사한 결과 어떻게 유포됐는지 확인은 못했다”고 말했다.

김 센터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관련 질의를 받고 “센터에서 허위로 작성하지 않았고, 배포한 적은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일 부산에서 발생한 이 대표 피습 사건 당시, 부상이 1㎝ 열상으로 경상 추정된다는 내용의 문자가 대테러종합상황실 명의로 배포됐다고 주장하며 진상 규명도 촉구하고 있다.

다만 대테러센터는 “이 대표 피습 직후 경찰청 상황실로부터 상황문자를 공유받았을 뿐 문자 작성에 일체 관여한 바 없다”고 반박하고 있다.

김 센터장은 이날도 정무위 위원들의 질의에 대해 경찰청 상황실로부터 받은 상황문자를 내부 참모진에게만 공유했을 뿐, 대외로 배포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유출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동의를 얻어 통신확인 사실관계 등을 임의제출 받아 전화 및 문자 내역, 메일 내역을 파악했다고 밝혔다.

김 센터장은 “메시지를 허위로 작성하지 않았고, 센터 차원에서 배포한 적이 없다”며 “(유포 상황 관련) 2주 정도 자체 확인을 했고, 카카오톡 등 메신저 관련해서는 수사가 진행된다든지 할 때만 확인할 수 있어서 센터 내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최선을 다해 조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경찰 고발 조치가 됐기 때문에 관련 내용은 수사기관에서 최대한 확인하고, 필요한 사항은 저희가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대표 피습 사건이 테러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한 질의에는 “국정원 합동조사팀이 판단할 영역”이라며 “센터는 테러라고 판단되기 전에는 내부 공유하고 기다리다가 테러라고 판단된 이후부터 대응을 한다”고 말했다.

lgirim@news1.kr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