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보석, 연말 장식할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실시

pnn
|
2023.12.22 오전 01:36
|

붉은보석, 연말 장식할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실시

▲ '붉은보석' 크리스마스 이벤트 대표 이미지 (사진 제공: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붉은보석’ 크리스마스 이벤트 대표 이미지 (사진 제공: 엘엔케이로직코리아)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20일(수), 자사 MMORPG ‘붉은보석’ 2023년 마지막을 장식할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돌연변이 미니펫 추가와 신규 스킬, 배열 조합 추가뿐만 아니라, 편의성 개선 등 시스템, 콘텐츠, 기능, 성능 모든 면에서 총체적인 업그레이드를 적용했다. 또한, 기존 고레벨 유저들만 클리어 가능했던 정예 토벌 콘텐츠를 900레벨대의 중상급 유저들도 즐길 수 있도록 추가했다.

먼저, 신규 돌연변이 미니펫으로 불 속성 ‘인시너스’와 어둠 속성 ‘오큐로스’ 그리고 환 속성 ‘클로드’ 총 8종이 추가됐다. 이들은 기존 돌연변이 스킬 외에도, 각 2개씩 속성에 맞는 신규 스킬을 추가로 보유하게 되며, 추가된 미니펫을 포함하는 신규 배열 조합 4가지가 추가됐다. 

조합 구성은 각 마법 세팅 조합의 ‘육합성’과 ‘육도성’ 그리고 ‘환’ 속성을 물리 콘셉으로 설정한 물리 세팅 조합의 ‘유강지통’과 ‘유능제강’이다. 여기에, 미니펫 관련 편의성 및 UI 개선 항목으로는 합성 및 성장 촉진제 구매 상시화, UI 내 마우스 오버했을 때 프레임을 활성화 강조해 시인성을 개선하는 내용이 추가됐다.

900레벨 5전생 이상의 유저들이 도전해 클리어할 수 있는 새로운 정예 토벌 보스 ‘하슈람’도 추가됐다. 기존 정예 토벌과는 달리 입장권이 없이도 들어갈 수 있으며, 모험가 협회 주점 NPC ‘메르카릴’과 대화해 ‘지하계의 방문자’ 퀘스트를 수락하면 도전 가능하다. 다만, 도전 난이도는 ‘황무지’와 ‘칠흑’ 두 단계만 제공한다.

정예 토벌 보스 ‘하슈람’은 악마계의 현자로 묘사되며 4개의 팔에서 강력한 광선을 쏘아댄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실제 정예 토벌 시에는 파티 중 타겟팅 된 유저에게 폭발이 집중하거나 360도로 회전되는 레이저, 단방향의 넓은 범위로 발사되는 레이저 등 공격 패턴이 다양한 고난이도 보스다.

‘하슈람’을 쓰러뜨리는데 성공하면 100% 확률로 ‘현자의 외장 팔 조각 주머니(사용 시 조각 획득)’와 랜덤 확률 코어 보상으로 ‘아르카나 보조 무기 상자’를 획득한다. 이 중 ‘아르카나 보조 무기 상자’를 통해서는 각 직업 캐릭터 별로 나뉜 다양한 신규 보조 무기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직소 퍼즐 이벤트’가 시작됐다. 2024년 1월 24일 점검 전까지 즐길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9가지 일일 미션 수행을 통해 모은 ‘작은 퍼즐 조각’으로, 7X5칸으로 이루어진 직소 퍼즐에 도전, 클리어한 퍼즐 수에 따라 ‘바닥 없는 상자’와 ‘헬리오스 코쿤’ 등 게임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크리스마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