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제 36·37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식 실시

pnn
|
2023.12.07 오후 08:33
|

넷마블문화재단, 제 36·37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식 실시

▲ 개관식 현장 사진 (사진 제공: 넷마블)
▲ 개관식 현장 사진 (사진 제공: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6일(수),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제 36호(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37호(성모자애복지관) ‘게임문화체험관’ 개관식을 진행했다.

개관식에는 넷마블문화재단 김성철 대표, 이나영 사무국장,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조석영 회장,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박은정 관장 외 14명이 참석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게임문화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문화체험관 1.0은 ‘도전’을 키워드로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및 교육 기회 제공에 중점을 뒀다. 앞으로의 게임문화체험관 2.0은 ‘동행’을 키워드로 15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학교 현장에서 지역사회로 범위를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 김성철 대표는 축사를 통해 “넷마블 사옥이 있는 거점 지역사회 내 지어지는 체험관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장애인 분들께 새로운 여가 및 교육의 기회로 활용되기를 바라며 지역사회가 공유할 수 있는 열린 체험공간으로 기능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