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의 변화,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GV80 쿠페도 함께 공개

KB차차차 장기렌터카
|
2023.11.11 오전 09:32
|

4년 만의 변화,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GV80 쿠페도 함께 공개


제네시스에게 GV80은 상당한 의미가 있는 모델이다. 기존에 세단 모델만 판매했던 제네시스가 SUV까지 영역을 넓히게 되었으며, 국산차로는 새로운 도전을 많이 한 모델이다.

그런 GV80이 약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로 돌아왔다. 기존 GV80에서 디자인,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쿠페 모델을 새롭게 추가했다. GV80 페이스리프트와 GV80 쿠페 모델의 정보에 대해 아래에서 살펴보자.

GV80 페이스리프트의 외관은 대대적인 변화보다는 세세한 부분을 수정해 완성도를 높였다. 전면에는 두 줄을 활용한 이중 메쉬 G-매트릭스 그릴을 적용했고, 코너라인을 부드럽게 다듬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구현했다. 그릴 위에 자리 잡은 신규 엠블럼은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정교한 기요세 패턴으로 우아함을 더했다.

그릴 옆에 존재하는 MLA 헤드 램프는 G90에 처음 도입된 것으로, 마치 보석처럼 찬란하게 빛나는 모습을 보여주며,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를 지원한다. 범퍼 하단에는 크롬 소재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새롭게 추가했으며, 공기 흡입구도 역사다리꼴에서 정사다리꼴로 변화시켰다. 그리고 범퍼 양쪽에 에어 커튼의 면적을 대폭 넓혀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준다.

측면은 기존과 동일한 파라볼릭 라인으로 후드에서 시작돼 창문 하단부를 따라 트렁크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져 제네시스의 시그니처 룩을 완성한다. 매끄럽고 스포티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이 세련된 바디 라인을 강조한다.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신규 휠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크기는 19인치, 20인치, 22인치로 동일하며, 22인치 휠은 두 줄 라인을 재해석해 볼륨감 있는 곡선 스타일로 녹여내 균형 잡히면서 한층 우아한 느낌을 준다. 후면은 범퍼 디자인에 변화가 생겼다. 번호판 공간을 위쪽으로 약간 확장시키고, 돌출형 머플러를 매립형으로 변경하고 머플러가 있던 자리에 크레스트 그릴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GV80 실내는 제네시스의 여백의 미라는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약간의 변화를 보였다. 먼저 대시보드에 매립된 계기판과 대시보드 위에 올려져 있는 중앙 디스플레이가 플로팅 타입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로 변화했다.

일반적인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계기판과 중앙 디스플레이 사이 베젤로 구분되어 있는 반면, GV80 페이스리프트는 구분 없이 마치 한 화면처럼 쭉 이어진 모습이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28인치로, OLED가 적용되어 더욱 선명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변화했는데, 기존 2-스포크 디자인에서 3-스포크 디자인으로 변경했으며, 조작감이 편리하도록 GV60 및 G90처럼 배치를 변경했다. 대시보드 센터 트림에는 인테리어 옵션에 따라 적용되는 가니시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송풍구 디자인 역시 대시보드 디자인과 더욱 일체감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센터패시아 버튼은 터치 타입으로 변경되었으며, 대신 볼륨 다이얼과 튠 다이얼이 추가되었고, 온도 조절 다이얼의 크기가 작아졌다. 센터 콘솔은 안쪽 수납함에 커버가 새롭게 생겼으며, 대신 컵홀더의 커버가 삭제되었다. 그리고 죠그셔틀이 돌출형으로 변경되어 조작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실내 컬러에 변화가 생겼는데, 기존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이 스모키 그린/바닐라 베이지 투톤으로 변경되고, 어반 브라운/바닐라 베이지 투톤 컬러는 스모키 그린/어스 브라운 투톤으로 변경되었다.

또한 울트라마린 블루/듄 베이지 투톤이 슬레이트 그레이/보르도 브라운 투톤으로 변경되고,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1에서는 이 옵션이 삭제되었다. 마룬 브라운/스모키 그린 투톤은 울트라마린 블루/글래시어 화이트 투톤으로 변경되었다.

GV80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GV80 쿠페 모델도 함게 공개되었다. 전면에는 더블 G-매트릭스 그릴이 적용되었지만 일반 모델과 달리 두 개의 G-매트릭스 패턴을 엇갈리게 쌓아 올린 레이어드 아키텍처를 적용했고, 다크 크롬 몰딩을 사용했다. 그리고 범퍼 하단의 에어 커튼 면적을 더욱 확대시켜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한다.

측면에는 쿠페 모델만의 유니크한 루프 라인이 적용되었으며, 쿠페 라인의 끝에는 위로 솟아오른 디자인을 적용해 스포일러의 역할을 한다. 또한 쿠페 모델 전용 휠 디자인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모습을 보여준다.

후면에는 일반 모델 대비 더욱 스포티한 스포일러와 범퍼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일반 모델에는 삭제된 돌출형 머플러가 적용되어 있다.

실내 디자인은 일반 모델과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쿠페 디자인만의 디자인 셀렉션이 따로 존재한다. 컬러는 블랙 모노톤+오렌지 스티치, 블랙 모노톤+그레이 스티치가, 스모키 그린/바닐라 베이지 투톤+오렌지 스티치, 블루 모노톤+오렌지 스티치, 블루 모노톤+그레이 스티치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쿠페 디자인 셀렉션 2에서 블랙/세비야 레드 투톤+레드 스티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GV80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디젤 엔진이 삭제된다. 기존에 장착된 3.0리터 디젤 엔진은 GV80을 위해 기존 R 엔진 기반으로 새롭게 개발된 엔진인데, 얼마 빛을 보지 못하고 삭제되었다. 

이제 GV80에서는 2.5 가솔린 터보와 3.5 가솔린 터보만 제공되며, 스펙은 기존과 동일하다. 그리고 쿠페 모델에는 G90에 있는 3.5 가솔린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 옵션을 선택할 경우 전륜 브레이크 캘리퍼에 레드 도장이 적용되며, 듀얼 트윈 팁 머플러, 스포츠 플러스 모드, 다크 크롬 가니시, 메탈 페달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그리고 쿠페 모델은 AWD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GV80 페이스리프트 및 쿠페에는 새로운 기술력이 적용되어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을 제공한다. 기본으로 추가된 옵션으로는 전륜 4P 모노 블록 브레이크, MLA 헤드 램프, 27인치 OLED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차로 유지 보조 2, 항균 패키지, 무드 큐레이터, cclC 신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있다.

옵션으로는 파퓰러 패키지에 하이테크 패키지가 제외된 대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2가 추가되었다. 참고로 하이테크 패키지 중 12.3인치 3D 클러스터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에 포함되면서 기본화되고, 나머지 전방 주시 경고와 지능형 헤드 램프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로 이동했다. 

그 외 컨비니언스 패키지에는 디지털 센터 미러가 추가되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에는 주차 충돌 방지가 전면과 측면도 지원하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기능이 추가된다.

2열 컴포트 패키지에는 3존 공조에 풍량 독립 제어 기능이 포함되었으며, 아웃도어 패키지에 있던 220V 파워 아웃렛이 여기로 이동했다. 나머지 러기지 스크린과 러기지 매트는 기본화되었다. 사운드 시스템은 렉시콘 대신 뱅앤올룹슨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으며, 기존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1에 있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빌트인 캠 패키지로 이동했고, 빌트인 캠 2를 지원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