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 은퇴작, 한국서도 성공할까…올해 개봉

TV리포트
|
2023.08.09 오전 10:10
|

미야자키 하야오 은퇴작, 한국서도 성공할까…올해 개봉

[TV리포트=유비취 기자]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은퇴작이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

8일 메가박스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배급을 발표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은퇴작으로 알려졌다.

메가박스 측은 “올해 개봉을 목표로 세부 사항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지난 2013년 ‘바람이 분다’ 이후로 10년 만에 개봉하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신작이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미야자키 하야오는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에서도 주목받는 애니메이션계 살아있는 전설이다. 거장의 신작을 국내 시장에 소개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책임감을 갖고 개봉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미야자키 하야오는 ‘바람이 분다’를 통해 은퇴를 선언했지만 이를 번복하고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를 은퇴작으로 발표했다.

지난 달 14일 일본에서 개봉한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영화는 일본 개봉 17일 만에 누적 관객 300만 명을 돌파하면서 수익 46억 9,300만 엔(한화 약 431억 5,307만 원)의 수익을 달성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일본 작가 요시노 겐자부로의 동명의 소설에서 영감을 받아 소년의 성장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영화에 배우 기무라 타쿠야가 목소리 출연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이목을 끌기도 했다.

지브리 스튜디오는 영화 개봉에 앞서 예고편이나 홍보 자료 등 마케팅을 전혀 하지 않았다. 수석 프로듀서 스즈키 토시오는 관객들에게 선입견 없는 영화 관람을 독려했다.

유비취 기자 gjjging@naver.com / 사진= 일본 문부과학성, 스튜디오 지브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