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비대면 ‘엔카홈서비스’, 4년 연속 성장세 기록

EV라운지
|
2023.07.29 오전 10:36
|

엔카닷컴 비대면 ‘엔카홈서비스’, 4년 연속 성장세 기록

엔카닷컴 제공엔카닷컴 제공

엔카닷컴은 중고차 비대면 구매 서비스 ‘엔카홈서비스’가 론칭 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엔카홈서비스는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차량을 딜러 대면 없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7일 책임환불제 ▲중고차 탁송 ▲꼼꼼한 차량 검수 시스템 ▲고객 맞춤 전용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2019년 7월 론칭한 엔카홈서비스는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 올해 상반기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첫해 대비 서비스 신청 건수는 333%(약 4배), 판매대수는 560%(약 7배) 성장했다. 올해 상반기 서비스 신청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1% 성장했으며 판매대수는 43% 증가했다.

엔카닷컴은 성장세에 대해 ‘편의성과 함께 지속적으로 서비스 신뢰를 높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엔카홈서비스는 딜러 대면 없이 제주를 제외한 원하는 지역, 시간대에 차량을 받아볼 수 있다. 다른 지역 매물도 집 앞으로 배송받아 볼 수 있다.

또 엔카가 직접 확인한 무사고 차량인 ‘엔카진단’ 차량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며 외관 스크래치, 타이어 마모도, 실내 냄새 등 항목을 검수하는 단계도 거친다. ‘7일 책임 환불제’도 도입했다. 현재 엔카홈서비스 등록매물은 약 2만대로 론칭 초반 2000여 대에서 약 10배 증가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앞으로도 엔카홈서비스를 중심으로 엔카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