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방 5평 원룸 그린 모던 화이트 우드인테리어

도피오넬
|
2023.07.26 오전 10:12
|

작은방 5평 원룸 그린 모던 화이트 우드인테리어

친한 후배가 원룸 인테리어 자문을 구하여 그동안의 포트폴리오와 레퍼런스를 충실한게 반영한 작은방 인테리어를 함께 보기로했습니다.​​

#5평원룸인테리어

이 방은 좁고 긴형상으로 3.3×4.8m =15.84sm, 4.8평 약 5평 가량입니다. 방인테리어를 위해서는 슈퍼싱글 110x200cm을 제외한 공간에 어떤가구를 배치하냐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지죠. 뿐만아니라 좁은공간을 꾸미는데 있어서 중요한것은 벽같이 또다른 면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벽걸이 에어컨은 필수템이죠.

화이트우드인테리어

공간이 넓지않을 때는 과도한 소품보다는 면처리와 가구 색상통일 등 시각적으로 넓어보일 수 있는 요소를 적극 활용합니다. 이방은 다행히 화이트오크 광폭마루와 백색 도배면, 천장 그리고 노출콘크리트 벽으로 톤이 일정한 편이라 베이스는 갖춘셈이죠. 기본 톤이 밝은 우드컬러와 하얀색이므로 다른 가구도 이에 맞춰줍니다. 모던인테리어 느낌의 퍼니싱도 함께해주면 좋을듯하네요.

벽면을 활용하자

먼저 생각할수 있는 것은 바로 그림인테리어입니다. 방인테리어에서 벽은 미적으로도 그렇지만 실제로 면적의 큰 부분을 차지하기때문에 시원한 느낌과 함께 개성을 드러내기도 좋습니다.

원룸에 베란다가 있는 것은 축복인데, 거기에 창도 따로 있으므로 사실 그림을 통해 많은 것을 구현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면 그만입니다.

여기에 스팟조명을 이용해서 그림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고 플로어스탠드로 은은한 간접조명을 표현하는 것도 올바른 선택입니다.

화이트우드 블라인드 + 라이팅 액자

넓은 면은 액자를 두는 것으로 한정하고 여백을 살리는 게 좋고, 애매한 기둥면에 임대인 허락이 된다면 무지주 선반을 두어 활용도를 높이면 좀 더 효율적인 스타일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린인테리어

이케아 몬스테라 페이카

플랜테리어에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적절히 아름다운 조화는 도움이 됩니다. 이케아 페이카 중 몬스테라와 같은 관엽식물의 경우 생동감을 줄 수 있을만큼 퀄리티가 높아서 원룸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기 좋습니다.

이케아 베스토 + 난나르프 다리 조합

자신있게 기를 수 있는 생화를 두고 일부 스타일링은 인조식물을 활용하면 관리도 편하고 꾸미기에도 적합하죠. 이렇게 장스탠드와 함께 보조테이블을 두면 소파(이케아 쇠데르함)와 함께 사이즈도 조화롭고 낙엽모양의 형상도 예뻐서 눈이 갑니다.(이케아 뢰브바켄 77*39cm)

세장형 창문에 걸맞는 접이식 1인 책상을 두고 안락한 의자를 배치하면 조금 더 안정적이면서도 정서적으로 편안한 가구배치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좁고 긴 원룸 인테리어의 경우 나열식의 가구배치도 생각보다 합리적인 동선구성이 되기때문에 센터에 침대와 복도개념의 공간까지 고려하면 역할에 따른 작은 공간 분할이 되어서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이렇게 해서 그린 컨셉과 동시에 모던하지만 정갈한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의 원룸을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이정도 규모의 공간에 거주하는 1인가구가 많기때문에 참고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 도피오넬이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