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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전기 세단 EQE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인 ‘더 뉴 EQE SUV’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더 뉴 EQE SUV는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인 ‘EVA2’를 기반으로 개발한 두 번째 전기 SUV다. 주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히트펌프(heat pump)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벤츠 전기차 최초로 DCU(Disconnect Unit)을 장착해 각 주행 상황과 요구되는 출력에 맞춰 자동으로 전륜 모터를 분리해 후륜 구동으로 주행한다.
더 뉴 EQE SUV는 1열과 2열의 시트 헤드룸 모두 1000mm 이상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은 4:2:4 비율로 분할 폴딩이 가능하다. 트렁크는 520ℓ의 기본 용량과 함께 2열 폴딩 시 최대 1675ℓ의 여유로운 적재공간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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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0개의 모듈로 구성된 리튬 이온 배터리와 함께 벤츠의 혁신적인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EQE SUV는 기본 탑재된 히트펌프가 전기 모터·배터리의 폐열을 실내 난방을 위해 사용하여 더욱 효율적인 주행 및 주행거리 향상에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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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더 뉴 EQE 350 4MATIC SUV와 더 뉴 EQE 500 4MATIC SUV의 사륜구동 4MATIC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가장 효율 최적화된 방식으로 전륜과 후륜의 전기 모터(eATS)에 토크를 분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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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E 350 4MATIC SUV와 EQE 500 4MATIC SUV는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각각 최대 404km와 401km 주행이 가능하다. EQE 500 4MATIC SUV의 경우 최고출력 300kW, 최대토크 858Nm의 성능을 발휘한다. 필요에 따라 차량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 최대 10도의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도 탑재했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가 지능적으로 연결된 센서 시스템으로 주변 환경을 분석해 속도 조절, 차선변경, 조향 등 필요한 시점에 적절하게 주행을 보조한다. 사고 발생 이전에 위험 상황을 감지해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 기능도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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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EQE SUV 판매가격은 ▲더 뉴 EQE 350 4MATIC SUV 1억990만원 ▲더 뉴 EQE 500 4MATIC SUV 1억2850만원 ▲더 뉴 EQE 500 4MATIC SUV 론칭 에디션 1억3400만원이다. 벤츠코리아는 추후 고성능 모델인 AMG EQE 53 4MATIC+ SUV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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