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꽃축제 라벤더축제가 열리는 동해무릉별유천지 in 강원도 여행

여행자의 집
|
2023.06.06 오전 08:33
|

6월 꽃축제 라벤더축제가 열리는 동해무릉별유천지 in 강원도 여행

6월 꽃축제 라벤더축제가 열리는 동해 무릉별유천지로 강원도 여행 다녀왔습니다.

다가오는 6월 11일 드디어 강원도가 강원특별자치도로 출범한다고 합니다. 동해 무릉별유천지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문화의 날을 기념하는 라벤더축제를 열어 150만 강원도민들과 관광객들과 함께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축하한다고 해요.

6월 꽃축제 라벤더축제가 열리는 동해 무릉별유천지는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서 미리 가보았습니다.

동해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

글&사진/산마루. 230526

무릉별유천지

강원도 동해시 이기로 97(삼화동), 033) 533-0101

시설이용시간 : (화~일) 10:00~17:30, 매표 마감시간 16:3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요금 : 소형 2,000원 대형 5,000원 입장요금 : 성인 4,000원, 경로/장애인/국기 유공자 3,000원, 어린이 청소년 2,000원, 유아 1,000원, 단체 할인, 동해 시민 할인 있음

5월 마지막 주에 다녀온 동해 가볼 만한 곳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꽃 개화 상황인데요.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정원에 식재된 라벤더 꽃은 이제 막 꽃봉오리가 터지기 일보 직전이었지만 금곡호 주변에 심어진 라벤더 꽃은 하나 둘 꽃봉오리가 열리며 보라색 꽃 자태를 뽐내고 있었답니다.

동해 시청 제공

이런 추세라면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꽃은 6월 초순이면 활짝 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때마침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문화의 날 기념 무릉별 유천지 라벤더 축제가 열립니다.

다가오는 6월 9일(금)부터 6월 11일(일)까지 쇄석장 잔디마당과 라벤더 정원 등 무릉별유천지 일원에서 열리는 #무릉별유천지라벤더축제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동해시 새로운 관광 명소인 무릉별유천지는 쌍용 C&E 공장에서 석회석을 채광하던 무릉 3지구 공사 현장으로 40여 년간의 채광 작업을 마친 현장은 이제 청옥호와 금곡호 두 곳의 에메랄드빛 호수와 다양한 체험시설로 가득 찬 별빛 흐르는 별유천지가 되었습니다.

석회석 원석을 고르던 쇄석장 1층은 무릉별유천지 방문자 센터와 매표소가 들어섰고 2층은 전시공간(갤러리), 4층은 전망카페로 변신했습니다.

방문자 센터 앞 너른 잔디밭 아래는 SBS 인기 드라마 #펜트하우스3 촬영 장소인 청옥호 호수가 있고, 예쁜 의자에 앉아 인생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동해 신상 관광지 맛집인 무릉별유천지 컨셉은 보라색인데요. 라벤더 정원을 중심으로 청옥호, 금곡호 호수 주변에도 라벤더 꽃모종을 심어 6월이 오면 거대한 보랏빛 라벤더 꽃 궁전으로 탈바꿈됩니다.

호수 주변 울타리에도 보라색으로 치장해 무릉별유천지를 찾는 관광객 마음속에 보랏빛 라벤더 꿈을 선물해 주는데요.

관광객들은 보라색 꽃 날개를 달고 한 마리 새가 되어 #스카이글라이더를 타거나 #롤러코스트형 집라인, 오프로드 루지 체험을 즐기게 됩니다.

금곡호를 찾아가는 길 옆엔 노란 금계국이 활짝 피어나 반겨주고 역시나 금곡호 주변 안전 울타리도 보라색으로 치장했습니다.

금곡호 주변에는 붉게 핀 꽃양귀비꽃이 만개해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에메랄드빛 금곡호 호수 위로 꽃양귀비 꽃비가 내리는 무릉별유천지는 벌써부터 거대한 꽃 궁전입니다.

꽃양귀비 밭에 놓인 예쁜 의자 저 멀리 산 중턱엔 TVN 인기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촬영 장소인 #두미르전망대가 있습니다.

무릉별유천지 곳곳에는 각양각색의 꽃밭을 조성해 계절마다 다른 꽃들이 관광객을 반겨주는데요. 금곡호 주변 라벤더 꽃밭을 지나면

지금 한창 제철에 피는 금계국, 노란 코스모스 꽃이 만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꺄아악!” 환호성 소리에 고개를 들어 올려다보니 #소시탐탐, #1박2일, #미우새 출연진들도 체험한 스카이 글라이더가 한 마리 새처럼 지나는 광경을 볼 수 있었는데요.

국내 유일 동해 무릉별유천지에만 있는 스카이글라이더는 총 길이 777m 레일 위를 4명이 동시에 타고 이동할 수 있는 가장 핫한 체험시설입니다. (스카이글라이더 이용요금 : 1회 권 30,000원 2회 권 55,000원, 동해시민 15,000원)

이곳이 바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문화의 날 기념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가 열리는 중심 정원인 라벤더 정원 현장입니다.

금방이라도 터질 듯이 부풀어 오른 라벤더 꽃봉오리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수십만 평에 달하는 라벤더 정원에 보랏빛 라벤더 꽃이 활짝 피면 어떤 모습일까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집니다.

이곳은 무릉별유천지에 심을 라벤더 꽃모종을 키우는 라벤더 팜입니다. 유리온실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라벤더를 키우고 있었는데요

라벤더 팜 야외 정원에 심은 라벤더는 꽃대도 튼실하고 꽃 모양도 더 에쁜 것 같습니다.

라벤더 꽃 종류도 다양하게 재배 중이었는데요. 우리가 무릉별유천지에서 만날 수 있는 품종은 대부분 #잉글리쉬 라벤더(English Lavender)입니다. 고고한 몸짓으로 활짝 핀 잉글리시 라벤더 꽃은 보라색 꽃 허브의 여왕 칭호를 얻은 품종입니다.

마치 엉겅퀴꽃을 닮은 프렌치 라벤더 꽃이 활짝 피어났네요.

황금색 자태를 자랑하는 골덴 라벤더 품종도 있고, 스위트 라벤더 품종도 있습니다.

라벤더 팜 온실 안에는 포토존도 있어 예쁜 라벤더 꽃을 배경으로 추억 남기기도 좋습니다.

세이지 꽃도 2종류 있었는데요. 붉은 꽃잎을 터트린 세이지와 아직 개화 전인 멕시칸 세이지가 있습니다.

날씬한 자태를 자랑하는 #숙근살비아 네모로사, #호야 메모리아도 싱싱한 줄기를 늘어 뜨린 모습이 멋지더라고요.

오늘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문화의 날 기념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가 열리는 동해 무릉별유천지를 찾아 라벤더 꽃 개화 상황을 전해드렸습니다.

6월이 오고 보라색 라벤더 꽃축제가 열리는 무릉별유천지를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데요.

우리 보랏빛 사랑 찾아 동해 무릉별유천지에서 만나기로 약속해요^^

무릉별유천지

강원도 동해시 이기로 97 무릉별유천지 제2주차장

무릉별유천지 방문자센터

강원도 동해시 삼화로 380 무릉별유천지

무릉별유천지 전망카페

강원도 동해시 이기로 97 4층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