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서울 복지시설 대상 게임문화체험관 설치 공모

pnn
|
2023.05.31 오전 09:43
|

넷마블, 서울 복지시설 대상 게임문화체험관 설치 공모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 포스터 (사진 제공: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 포스터 (사진 제공: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30일(화), 장애인들을 위한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에 나선다고 밝혔다.

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은 장애인들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에 PC, 모바일, VR 장비 등 활용 공간을 조성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주요 활동 중 하나다. 지난 2008년부터 시행 중이며, 현재까지 총 35개소가 개관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게임문화체험관의 영역을 특수학교에서 복지기관으로 확장한다. 이번 공모는 서울 소재 장애인복지시설이 대상이다.

모집기간은 5월 30일부터 6월 12일 18시까지이며,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세부 요강 및 접수에 필요한 서류 확인 후 관련 자료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장애복지시설 중 2개소를 선정하며, 결과는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15년 간 특수학교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한 노하우와 경험을 담아 장애인복지기관에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하고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대상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내년부터는 공모 대상을 전국 장애인복지시설로 확대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