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여행 코스 왕피천 케이블카 망양정 해맞이공원 티켓 할인 주차팁

여행자의 집
2023.05.16 오전 09:44

#울진여행코스 #왕피천케이블카 #망양정 #망양정맞이공원 #왕피천케이블카티켓할인 #왕피천케이블카주차 #왕피천공원

오감만족 울진여행 코스인 왕피천 케이블카 타고 해당화 곱게 핀 망양정 해맞이공원까지 한번에 돌아보고 왔습니다. 두둥실 해맞이공원까지 케이블카를 타고 한번에 오를 수 있어 너무 좋았는데요.

연분홍으로 피어난 망앙정 앞 해당화 꽃향기에 취해 걷다보니 하루해가 짧아 아쉬웠던 울진 여행길이었습니다.

찾아 오는 길 : 울진군 근남면 엑스포로 25 ☎054-782-9330

운영시간 : 여름철 09:00~19:00, 동절기 09:00~17:30, 춘, 추계 09:00~18:00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휴뮤

◆왕피천 케이블카 티켓 할인 주차 팁!

지난 2020년 7월 1일 영업을 시작한 왕피천 케이블카는 왕피천공원 탑승장을 출발해서 망양정 해맞이공원까지 왕복 1,430m 하늘 구간을 12분이면 닿을 수 있는데요. 케이블카 티켓 할인 받는 방법과 주차팁까지 한번에 정리했습니다.

왕피천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국토종주동해안자전거길 시작점인 울진은어다리를 지나게 됩니다. 남대천을 거슬러 오르며 살아가는 은어는 씨은어 놀림낚시로 잡아 산채로 썰어 초고추장에 살짝 찍어 먹는 은어회 맛이 일품으로, 은어살은 씹을 수록 수박향이 나는 귀한 물고기인지라 예로부터 임금님 수랏상에 올랐다고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울진은어다리에 관한 이야기는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무료 주차장 이용

울진은어다리를 지나 국토종주동해안자전거길을 따라 2~3분 정도만 내려오면 왕피천 케이블카 전용 무료 주차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형버스 주차장과 소형 주차장이 별도로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물론 전기차용 충전 주차공간도 있습니다.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 왕피천공원 정류장 건물 1층 왼쪽에는 울진군 특산물 홍보관 매장이 입점해 있고, 오른쪽에는 7-ELEVEN이 입점해 있으니 케이블카를 타기 전 생수와 음료, 간식거리를 구입해서 해맞이공원까지 둘러보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멀리 하늘 위로 선로를 따라 운행 중인 왕피천 케이블카를 보니 어서 빨리 타고 싶더라고요.

▶왕피천 케이블카 티켓 할인 팁!

울진여행 코스인 왕피천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거나 사전 온라인 구매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현장 발권을 중심으로 케이블카 탑승 요금을 살펴보면 왕복 탑승 기준으로 케이블카 바닥이 가려진 일반 캐빈은 대인 10,000원, 소인 9,000원이고, 탑승 시 바닥이 훤히 내려다 보이는 크리스탈 캐빈은 대인 12,000원, 소인 11,000원 입니다.

울진 군민과 법정 할인 요금은 위에 첨부된 요금표를 참고 바랍니다.

좌(엘리베이터), 우(계단)

▲ 울진여행 패키지 상품 구입시 20% 카드 적립

오감만족 울진여행 코스인 왕피천 케이블카,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성류굴, 울진아쿠아리움 등 울진여행 시 가볼만한 곳 3개이상 관광시설 입장권을 한번에 구매 시 20% 할인 혜택과 동시에 카드 적립 혜택을 예산 범위 내 제공하고 있으니 할인된 요금으로 울진여행 하는 것도 고물가시대 경제적인 여행 활용법으로 추천드려요.

▲ 네이버 사전 예약 제도 이용

네이버 사전 티켓 구매 제도를 이용해서 할인을 받는 방법도 있는데요. 네이버를 통해 예매시 최대 11% 할인 혜택과 네이버페이포인트 적립까지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를 통해 구입한 왕피천 케이블카 탑승권은 대개 45일 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여행 계획 세우기도 좋습니다.

네이버 예약 버튼을 통해 사전 구매시 요금을 살펴보면 일반 캐빈 대인 기준 10% 할인된 9,000원에 구입이 가능하고, 소인은 11% 할인된 8,000원에 표를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일반 캐빈이나 크리스탈 캐빈 동일하게 1매당 1,000원 할인 혜택과 네이버패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울진여행 시 사전 구매하여 멋진 여행 즐기시길 바래봅니다.

1층 매표소에서 탑승권을 구입한 뒤 계단을 통해 2층 탑승장에 도착을 했는데요. 노약자나 교통약자를 위해 2층까지 운행하는 엘리베이터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케이블카 탑승장

일반 캐빈과 크리스탈 캐빈 탑승용 개찰구가 분리되어 있으니 구입한 탑승권 종류에 따라 줄을 서서 대기한 뒤 순서에 따라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됩니다.

왕피천공원 정류장을 출발한 케이블카는 두둥실 한마리 새처럼 망양정 해맞이공원을 향해 날아 오르기 시작했는데 적당한 스릴감과 긴장감이 더해져 울진 여행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멀리 망양정해수욕장도 보이고 도착 지점인 망양정 해맞이공원은 아직 산에 가려져 보이질 않는데요.

조금전 출발했던 왕피천공원은 점 점 멀어지기 시작합니다.

크리스탈 캐빈에 탑승하면 발밑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도착지점인 해맞이 정류장 모습입니다.

왕피천 케이블카 해맞이 정류장 내부 모습인데요. 찻집도 있어 해맞이공원 산책 시 쉬어가기 좋은 곳입니다.

탑승장을 빠져 나오면 이렇게 멋진 조형물이 반겨주는데 절로 웃음이 나더라고요. 울진여행 코스인 해맞이 정류장에서 한바탕 웃음으로 공원 산책을 시작합니다.

5월은 이팝꽃이 피는 계절이죠. 망양정 해맞이공원 주변에도 이팝꽃이 만개해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자연과 사람이 공유하는 행복한 세상이 메시아를 통해 탄생되는 순간을 표현한 ‘화합의 정원’ 조각 작품은 이상태 이강원 조각가 작품입니다.

망양정 울진대종과 소망나무 전망탑 가는 길옆 안전대 위에는 각자의 소망이 적힌 소원 목각이 걸렸습니다.

공존의 메시아 조각 작품을 지나고 관동팔경 이야기 길을 걸어서 찾은 이곳은 망양정 정자입니다.

조선시대 숙종 임금이 망양정을 둘러보고 경치에 감탄하며 ‘관동제일루’라는 현판을 직접 하사 했다고 알려지는 정자에 오르니 울진 바다 망망대해가 눈 앞에 펼쳐집니다.

이제 멀지 않아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 망양정 해수욕장은 해수욕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겠지요.

정자 앞에 곱게 핀 연분홍 해당화꽃에서 스치는 향긋한 꽃 향기가 얼마나 진한지 정신이 다 몽롱해집니다. 해당화 꽃향기를 전해드릴 수 없음이 안타깝기만 한데요.

지금이 왕피천 케이블카 타고 망양정 정자 구경하기 제일 좋은 계절이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망양정 바람소리길

망양정 정자를 둘러보고 바람소리길을 지나 전통체험장으로 내려오면 울진 특산물인 귀한 송이를 베개삼아 포즈를 취한 송이 채취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통체험장에는 인생 사진 남기기도 좋은 포토존이 여럿 있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체험장을 둘러보고 갔던 길을 되돌아 해맞이정류장에서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왕피천 케이블카 정류장까지 안전하게 내려올 수 있습니다.

왕피천공원이 손에 잡힐 듯 가까이 보이기 시작하더니 금새 맨처음 출발했던 왕피천 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허리 다리도 아프지만 울진 여행 참 잘했네요 ㅎㅎ

울진 여행 시 관광지에 비치된 울진여행 스탬프 투어 리플릿을 이용해서 여행과 선물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울진여행 스탬프투어 해당 관광지는 샤니 코스인 #죽변해안스카이레일 #경상북도민물고기생태체험관 #성류굴 #매화만화거리 4곳이 해당되고, 야니 코스인 왕피천케이블카 #국립해양과학관 #울진아쿠아리움 #봉평신라비전시관 이렇게 8개 관광지가 해당이 됩니다.

8곳의 울진 관광지 스탬프 투어를 완성하면 울진 자연산 돌미역이나 산양 캐릭터 인형과 에코백을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울진 케이블카 직원들의 고객 응대는 거짓말 하나 안보태고 5점 만점에 5점이었음을 인정하며 칭찬 스티커 백장 왕창 드립니다.

오늘은 울진여행 코스인 왕피천케이블카와 망양정 해맞이공원을 소개드렸습니다.

곱게 피어난 해당화 꽃이 지기 전 울진 왕피천케이블카 타고 망양정 해맞이공원 여행 추천드립니다.

왕피천케이블카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왕피천공원길 1

울진왕피천공원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 17

망양정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산포리

망양정해맞이광장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산포리 664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