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신앙은 세뇌의 일종인가요? 축복인가요?” 갑론을박

머니투데이
|
2023.03.28 오전 09:58
|

“모태신앙은 세뇌의 일종인가요? 축복인가요?” 갑론을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온라인에서 모태신앙이 세뇌의 일종이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돼 갑론을박이 펼쳐졌다.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모태신앙도 세뇌의 일종이라고 보나요?’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여러분도 모태신앙이 일종의 세뇌라고 생각하시냐”며 “태어날때부터 교회다니고 그것도 일종의 세뇌이고 자식의 자유를 제한하고 통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냐”며 질문을 던졌다.

이 게시글은 조회수 8만을 기록하고 860여개의 추천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이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각기 다른 주장을 펼치며 논쟁을 이어갔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댓글에는 “개인적으론 세뇌를 넘어서 폭력이라고 생각한다”며 “북한사람이 인종이 달라서 그렇게 김씨 3대일가를 찬양하는게 아니냐, 어릴때부터 세뇌당해서 그런거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또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엄마 아빠 나 교회갈래요’ 했겠냐. 부모가 벌인 강제연행” “세뇌이자 폭력” “종교도 자기가 선택해서 다닌거랑 부모가 태어나서부터 아이에게 주입시키는거랑 아예 차원부터가 다르다”등의 반응도 있었다.

반면 “이렇게 따지면 세뇌 아닌게 있냐”며 “부모들이 아이들을 키우며 한말과 학교에서 선생님께 들은 말 다 세뇌아니냐 그냥 늑대소년 처럼 자라야하는건 아니다”고 반박하는 댓글도 있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