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여행 원동매화축제, 매화 꽃이 예쁘게 피는 순매원, 통도사 홍매화

라파네
|
2023.03.16 오전 09:39
|

경남 양산여행 원동매화축제, 매화 꽃이 예쁘게 피는 순매원, 통도사 홍매화

팬데믹이 어느정도 지나가게 되면서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고 있는데요. 봄꽃의 가장 첫 축제가 바로 매화축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남 양산의 원동매화축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원동 매화축제를 즐길수 있는 곳은 양산 순매원이라는 곳인데요. 사람들은 다 같은 마음인지, 봄의 시작을 봄꽃축제에서 보내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 벌써부터 북새통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실 매화는 광양 매화마을이 가장 유명합니다. 낙동강과 철길따라 핀 매화꽃을 볼 수 있는 양산 원동일대에서 열리는 매화축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몇해 코로나로 인하여 열리지 못하다가 이번에 축제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양산 원동매화축제
경남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2220 영포마을 일원

양산원동매화축제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2220 지도보기

3월 11일부터 12일 이틀간 원동매화축제가 열렸습니다. 그러나 날씨가 갑작스럽게 추워지면서, 매화꽃이 만개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양산 순매원에서 진행되는 원동매화축제는 워낙 유명하다보니 꽃필무렵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차장이 협소해서 교통체증은 있기마련입니다. 갓길에 주차해놓은 차사이로 차들이 오고가기 때문에 운전에 조심해야겠습니다.

경남 양산 원동 매화 마을은 낙동강을 따라서 기차가 지나가는데, 이때 매화꽃과 함께 기차가 지나가는 풍경을 사진찍기 위해서 전국의 사진사들이 모여든다고 합니다. 
기차가 지나가는 시간에 맞춰서 방문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오후 3시 34분과 35분 각각 1대씩 기차가 지나가니, 만약 기차와 함께 매화꽃 풍경을 담고 싶으신분들이라면, 이 시간대에 꼭 방문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삼아 인생사진 남겨보시는 것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산 원동매화축제가 진행되는 순매원의 원뜻은 원동순매실농원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개방되는 공유지가 아니지만, 이시기에는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순매원은 ‘애견동반’입장이 가능한 곳이니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경남 양산 순매원은 원동매화축제 시기를 포함하여 3월 1일부터 3월 25일까지 개방을 합니다.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개방을 한다고 하니, 가실분들은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개화상태에 맞춰서 축제를 하기는 하지만, 미리 예측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간혹 앞뒤로 매화꽃을 즐길수 있도록 배려를 한 것으로 보여요. 

양산 원동매화축제에서는 다양한 특산품들도 판매가 되고있어요. 축제에서는 빠지지 않는 먹거리들도 많이 있어서 먹는것도 즐기고 아름다운 주변 봄풍경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통도사 홍매화
경남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매일 06:30 ~ 17:30
이장료 어른 3,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주차요 경차 1,000원, 소형 2,000원, 대형 3,500원

통도사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지도보기

통도사는 우리나라의 3대 사찰로 유명한곳입니다. 불보 사찰이라고 하는데요.  2018년에는 양산 통도사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록이 되었다고 합니다. 
경내 안쪽 극락보전과 영산전쪽에 통도사 홍매화가 자리잡고 있어요. 

통도사 홍매화는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봄철에는 화려한 홍매화의 꽃들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통도사 홍매화와 함께하는 산책은 자연과 함께하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이 아름다운 홍매화를 보기 위해서 전국 각지에서 찾는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이 하얀 매화꽃 보다도 붉은빛을 띄는 매화의 향이 더욱 진한 것 같은은 느낌이 듭니다. 
통도사의 고즈넉한 풍경과 잘 어울렸던 홍매화인데요. 양산에 가신다면 원동매화마을 뿐 아니라 통도사에도 들려서 홍매화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화꽃을 시작으로 다양한 봄꽃축제가 열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꽃을 보고 설레이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꽃이 좋아지기 시작하면 나이가 든것이라고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여유를 느끼고 휴식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매화를 시작으로 이제 목련, 산수유, 유채꽃, 수선화, 벚꽃까지 순서대로 봄꽃 축제들이 열릴텐데요. 한동안 축제도 열리지 않았고, 바깥생활이 자유롭지 않았다보니, 이번기회에 봄꽃을 만끽하며, 휴식을 취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