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차산 초보 둘레길 등산 코스 추천 아차산주차장 정보

스마트폰에 비친 일상
|
2023.03.03 오전 09:39
|

서울 아차산 초보 둘레길 등산 코스 추천 아차산주차장 정보

안녕하세요 여행 속에서 산책을 즐기는 등린이 AJ입니다. 오늘 돌아볼 산책코스는 등산을 약간하기는 하지만 초보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코스로, 연예인들이 많이 가는 산으로 유명한 아차산 둘레길 등산 코스입니다.

아차산을 오르는 많은 코스 중 저는 둘레길을 걷다 돌산을 오른 뒤 고구려정을 찍고 해맞이 광장까지 오른 뒤 내려오는 초보 둘레길 등산 코스로 짜 봤습니다.

아차산 입구

먼저 출발 지점에 가기 위해선 가는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예전 아차산 입구 근처에 주차장이 있어서 편했는데 요즘은 많이 바뀐 탓에 주차를 하고 좀 걸어가야 된답니다~

첫 번째 주차장은 구의야구 공원으로 거리는 좀 있지만 어차피 걷기 위해 왔으니 이거 조금 더 걷는다고 뭐~ 다리가 부러지기야 하겠어요.

구의야구 공원 주차장

구의야구 공원 주차장

소형 5분당 120원

대형 5분당 240원

15분 내 회차 시

무료

야구 공원 주차장은 5분당 120원으로 1시간이면 1440원으로 상당히 저렴하니 부담 없이 산행을 즐기고 올수 있겠죠~ 허나 주말이면 금방 만차가 된답니다.

입구까지는 대략 15분 정도가 걸리지만 가는 길이 이뻐서 슬슬 걸어가다 보면 금세 도착을 한답니다.

장로회신학대학교 주차장

기본 30분 3,000원

추가 15분당 500원

일일 최대 요금 화~일 12,000원

일일 최대 요금 월요일 4,000원

15분 내 회차 시 무료

두 번째로 장로회신학대학교 주차장이 있는데요, 기본 3,000원에 1시간 4,000원 2시간에 6,000원으로 등산 시에는 약간 부담이 있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월요일을 보면 일 주차 4,000원으로 월요일 등산 계획이 있다면 이곳에다 주차하는 게 좋겠죠. 또 한 아차산 둘레길은 벚꽃으로도 유명한 곳이라 등산이 아닌 벚꽃을 보러 온다면 이곳에다 주차하는 게 편하답니다.

신학대학교 북문에서 입구까지는 약 10분 거리로 야구장보다는 좀 더 가까운 곳에 있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싸다는…

동의 초등학교 주차장

동의 초등학교 주차장

10분 250원

1시간 1,500원

외부 개방

(주말 및 공휴일)

세 번째로는 동의 초등학교라는 저렴한 주차장이 있지만 평일은 주차불가로 주말 또는 공휴일만 개방한답니다. 그러나 주차면수도 협소해서 금방 만차가 되므로 오전 일찍 오지 않는 이상 다시금 차를 돌리게 될 확률이 매우 높답니다.

동의 초등학교에 주차하는 게 베스트이긴 하나 선택받은 자만이 주차할 수 있는 곳이니 자신의 운을 시험하실 분들은 이곳으로 가면 되겠죠. (09:00 이후에 간다면 95% 차를 돌리게 돼있답니다~ᄏ)

저는 야구장에 주차하고 느긋하게 가보았어요~

어느 정도 걷다 보면 예전 서울 둘레길 2코스 마지막 지점을 향하던 둘레길로 이 도로가 봄이랑 가을에는 참 이쁘답니다.

아차산 생태공원은 아직도 공사 중이군요~

아차산 등산로 입구에 도착을 하면 출발 지점이 여러 곳인 걸 볼 수 있는데요~ 어느 곳으로 가도 올라가면서 표지판을 잘 보고 간다면 다 이어져 있으니 약도를 한번 보고 오늘의 코스를 정하고 올라가 봅니다.

아차산 동행 숲길이란 곳으로 출발했는데요~ 그 이유는~~~~

시작은 편한 데크길로 걸으며 웃으며 살고 싶어서~ ㅋ

곳곳에 기분 좋은 글귀들을 보며 편한 데크길이 맘에 드는데요~ 아차산의 기운을 받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군요.

출발을 다른 곳에서 했지만 오늘의 코스는 고구려정과 해맞이 광장이다 보니 중간중간 표지판을 잘 보고 정상 쪽으로 향해야겠죠~

정상 쪽으로 향하다 보면 양 갈레 길이 나오는데 좌측 길로 가줍니다.

그렇게 오르막길과 계단길을 좀만 오르다 보면 저~ 멀리 정자 같은 것이 보이는데요, 이번 첫 번째 경유지인 고구려정 입니다.

자~ 이제 초딩도 할 수 있는 암벽등반을 해볼까요~ ㅋ

아~ 은근 힘드네요ㅋ

역시 반개의 심장……

헥.헥.. 되며 빠르게 올라와 봅니다, 이런 곳은 한방에 올라와서 쉬어야 된다는~

고구려정

고구려정은 아차산에서도 일출과 야경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랍니다.

일출과 야경을 보러 온 것은 아니지만 맑은 풍경을 보고 싶었는데~ 날이 흐릿흐릿하네요~ ㅋ 미세먼지는 좋음인데 말이죠 ;;

고구려정 내부 천장에 용의 모습이 그동안 봐왔던 모습이 아니라, 용보다는 뱀 같다는~ ㅋ 참 시대가 바뀌면서 용의 형태도 많이 달리진 것도 신기합니다.

또 신기한 건 아차산 정상 쪽으로는 파란 하늘이 보일 만큼 날이 좋은데 월드타워 쪽은 뭐가 이렇게 뿌연 걸까요? ㅋ (이날 미세먼지 좋음이었음)

고구려정을 지나 좀만 올라오면 많은 표지판들을 볼 수 있는데요~ 전망이 좋은 숲길로 가면 된답니다~ 작은 글씨로 해맞이 광장이라고 쓰여있어요ㅋ

고구려정에서 해맞이 광장까지는 상당히 가까워요~ 이 계단만 오르면 바로 보인답니다.

정상 쪽으로는 이렇게 퍼런 하늘이 보이는데 말이죠~

주황색 리본을 보니 상당히 반갑군요~ 이 리본은 서울 둘레길 걷는 사람들이 길을 잃어버리지 말라는 표식이랍니다.

해맞이 광장

오늘 등산 코스의 목적지인 해맞이 광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이곳까지 오는 시간은 1시간이면 충분히 오를 수 있어 등산 초보나 어린아이들, 남녀노소 누구나 서울에서 쉽게 오를 수 있는 코스랍니다.

음…. 뭔가 고담 시 느낌이 나는걸요? ㅋ

날이 좋은 날 해맞이 광장에서 본 일몰

몇 주전 해맞이 광장에서 본 전경은 일몰이라 해도 월드타워 뒤편으로 산들이 선명하게 보였는데 말이죠~

날씨로 인해 전망이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보고 있으니 기분은 좋네요~ 잠시 휴식한 후 하산해 봅니다.

하산할 때는 올라왔던 곳 말고 우측으로 내려가면 되는데요~ 등산길이 잘 나있지 않지만 “이 길인 거 같은데?”라고 생각하는 그 길이 맞답니다. ㅋ

내려가는 길에 뭔가가 어슬렁어슬렁 걸어가는 것이 느껴져 깜짝 놀랐다는… 무늬도 삵 같다는..ㅋㅋ

앞의 두 분도 하산하는 길인 거 같은데 저분들을 따라 내려가면 되겠죠~ ㅋ 저만의 내비로 체크를 하며 따라가 봅니다.

어느 정도 내려가다 보니 저분들은 우측으로 가는군요~ 저는 좌측 길로 가 볼랍니다 ㅋ 우리의 동행은 여기까지…

그러나 결국 다~ 요기 데크길이 있는 곳에서 만나게 된답니다. ㅋ

기원정사

기원정사 쪽으로 내려와서 잠시 구경도 하고 마무리를 해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하철 ⑤호선 아차산역 1번 출구에서 10여 분 정도로~ 입구로 와서 등산을 해도 되고 역순으로 코스를 짜도 상관이 없겠죠.

저는 기원정사를 구경한 뒤 예전 아차산 등산 후에 칼국수를 먹었던 곳이 생각나서 동의 초등학교 쪽으로 향해봅니다.

서울 아차산 산행 후에는 아차산역 가는 도로길에 많은 먹거리들을 볼 수 있는데요~ 두부 집들이 상당히 많이 몰려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요~ 옛날집의 칼국수를 자주 먹었답니다. 간판 그대로 옛날 칼국수의 맛이 일품인 이곳을 오랜만에 찾아오는데요~

휴무에 딱 걸림…

에잉.. 짜증..

배고품과 짜증으로 투덜투덜 대며 야구장 주차장으로 발걸음을 옮기던 중 영화사가 보이는데요~ 예전에 이곳에도 주차가 가능했는데… 절을 들리는 건 상관이 없겠지만 밖으로 걸어 나오면 눈치 보이겠죠? ㅋ

그렇게 출발 지점이었던 등산로 입구까지 돌아오며 오늘의 등산을 끝냈습니다.

하지만 아직 주차장까지 10여 분 정도를 더 가야 되니 피곤합니다. ㅋ 가는 길에 본 154,000 볼트면 손만 닿아도 즉사 아닌가요? 무섭다는… ㅋ

야구 주차장 입구인 원형 교차로까지 오면서 진짜 등산 코스 마무리를 해봅니다.

주차장에서부터 시작해서 거리는 4, 1km로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걸렸답니다.

아차산입구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3

구의야구공원주차장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나루로 571

장로회신학대학교주차장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로5길 25-1 장로회신학대학교

동의초등학교후문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아차산역(어린이대공원후문)1번출구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서울 도심 속에서도 손쉽게 찾아갈 수 있는 아차산은 등산 초보도 정상까지 힘들이지 않고 오를 수 있는 산으로 일출과 일몰, 야경 명소로 추천하는 곳이랍니다. 이번 주말은 등산하기 좋은 산인 아차산으로 둘레길을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 클릭 후 팬 하기를 하시면

좀 더 많은 여행정보를 빠르게 보실 수 있답니다.

주변 가볼 만한 곳과 아차산 산행 후 음식점으로

고구려 대장간마을과

양평 해장국집을 추천드려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