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놀러갈만한곳 가락시장 구경 이용정보부터 판매 품목 둘러보기

라파네
|
2023.03.03 오전 09:39
|

서울놀러갈만한곳 가락시장 구경 이용정보부터 판매 품목 둘러보기

서울에서 가락시장은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시장인데요. 재래시장이라기보다는 청과시장, 채소시장, 건고추매장, 수산시장, 건어물경매장, 출산시장 등등 채소, 과일, 정육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낙후된 농수산물유통시설의 근대화와 유통체계의 구조개선을 위해 만들어졌는데, 지금은 청과시장 462개의 점포, 수산시장 206개의 점포 외 축산시장점포등이 많이 있어서 소매상들이 많이 찾고 있는 가락시장이랍니다. 

가락시장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 932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
02-3435-1000
24시간 연중무휴 영업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 서울특별시 송파구 양재대로 932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 지도보기

가락시장을 지하철로 가는 방법은 가락동 가락시장 역에서 내려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연결되어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이라고하면 조금 노후되고, 물건들이 정리가 잘 안되어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요즘 가락시장은 매우 깔끔하게 정리도 잘 되어있고, 가는길도 너무 깨끗하고 쾌접합니다. 

소매상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해서 대량으로 구입해야하는 것은 아니며, 여행자들이나 일반인들도 저렴하게 농수산물을 구입하기 위해서 가락시장을 찾고있습니다.
매일 이른 새벽아침 방문을 한다면, 전국 곳곳에서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려고 하는 소매상들이 경매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유명한 서울의 시장들과 다른 점이 있다면, 수산, 청과, 채소 등을 도매가격으로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전국의 신선한 채소와 청과들이 가락시장을 한번 거쳐서 다시 여러 지역의 소매상이 가져가기때문에 내가 마트에서 구입을 하는 것보다 더 신선한 것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노량신수산시장, 부산 자갈치시장처럼 하나에 치우쳐져있는 시장들에 비해서 청과와 수산물 정육을 한번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가락시장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보통 도매상인들도 여행자나 일반인들이 구입할 수 있도록 미리 손질을 해서 소량으로 묶어파는 곳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소매상이 가져가는 금액보다는 조금 비싸겠지만, 그래도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수산시장과 청과시장은 도로하나 사이를 두고 나란히 있는데, 농산물시장과도 가까이에 있어서 둘러볼때 다 같이 둘러보는 것도 좋아요. 
일반이나 여행자가 찾는 시간에는 대부분 낮시간이라 도매상들이 매우 느긋해보일수있지만, 가락시장의 가장 바쁜 시간은 이른 새벽이기때문에 바쁜 시간이 다 지나가고 상인들이 한숨을 돌리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렇다보니, 여행자나 손님이 지나가도 호객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이들이 주로 상대하는 사람들이 소매상이기 때문에 크게 호객행위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원하는 재료들이 있다면, 한바퀴 둘러보며 구입할수있는데, 사실 매장 하나가 다양한 품목들을 다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한곳에서 여러가지를 구입하는 것도 편합니다. 

특히 가락시장을 많이 찾는 시기는 명절에 대량으로 과일이나 정육을 구입해 지인과 가족에 보내주시려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인데요.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해서 바로 택배로 보낼수도 있고, 명절 대목이기때문에 여러가지 세트 품목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대량으로 구입을 할때에는 소매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고, 유통의 최상위에 있는 곳이기때문에 가장 신선하고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일인것 같습니다. 
그래도 간혹 일반인들을 위해서 조금씩 판매하는 곳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소매상들을 상대하는 상인분들이라서, 늦은시간에 방문한다면, 시장에서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못 볼 수도 있습니다. 

수산시장에서는 다양한 품목들을 판매하지만, 그중에서도 생각지도 못한 것들도 판매를 해서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어요. 보통 횟집에서도 포장을 하면 한접시에 2~3만원에 구입을 할 수 있는데 가락시장에서는 한접시에 1~2만원에 구입이 가능하고, 무엇보다도 대게나 킹크랩의 떨어진 다리만 따로 저렴하게 구입해서 쪄먹거나 라면에 넣어서 먹을 수 있기도 합니다.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가격에 비해서 가격대도 저렴하고, 포장도 잘 되어있다보니, 테이크아웃해서 집에서 즐기기에도 좋고, 가락시장 내에 있는 횟집이나 식당에서 음식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어요. 
가락시장은 대체적으로 소매상을 상대하기때문에 대량으로 구매하는 소매상에 맞춰져서 가격이 설정되어있습니다.

상인분들도 소량으로 판매를 안하시는 경우도 있어서, 만약 다양한 품목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락시장 도매상보다 가락몰을 찾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가락몰의 3층에는 식당가가 자리를 잡고 있어요. 고기의 경우 고기를 구입해서 식당가에 가서 차림비만 내고 구워서먹을수도 있고 다양한 음식들이 있어 시장을 둘러보며 소진한 에너지를 다시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