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미국 카즈닷컴 ‘최고의 차’ 6개 중 4개 석권

한국금융신문
|
2023.02.09 오전 09:40
|

현대차그룹, 미국 카즈닷컴 ‘최고의 차’ 6개 중 4개 석권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 웹사이트 카즈닷컴이 발표한 ‘2023 최고의 차 어워즈’에서 기아 니로·카니발, 현대차 아이오닉5, 제네시스 G90 등 4개 차종이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어워즈는 카즈닷컴 에디터들이 2023년형 차량을 대상으로 ▲올해의 차 ▲최고의 가족용 차 ▲최고의 전기차 ▲최고의 고급차 ▲최고의 픽업트럭 ▲최고의 SUV 등 총 6개 부문의 수상작을 결정한다. 현대차그룹이 6개 부문 가운데 4개 부문을 석권한 것이다.

기아 니로.

현대차그룹, 미국 카즈닷컴 ‘최고의 차’ 6개 중 4개 석권

이미지 확대보기

니로는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카즈닷컴의 편집장 제니 뉴먼은 “니로는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모든 라인업이 높은 경제성을 갖춘 것이 매우 인상적”이라며 “SUV같은 외관에 색상 선택이 가능한 개성적인 C필러, 혁신적인 소재를 사용한 세련된 내부 디자인은 니로가 최고의 평가를 받은 요인”이라고 말했다.

카니발은 가족용 차에 필수적인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과 넉넉한 적재공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의 가족용 차로 뽑혔다.

아이오닉5는 최고의 전기차로 선정됐다.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과 빠른 충전이 가능한 800V 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춘 잘 설계된 전용 전기차라는 평가다.

최고의 고급차로 선정된 G90는 우아한 외장 디자인,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한 첨단기술, 고급스러운 후석공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최다 수상을 달성해 매우 자랑스럽다”며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과 높은 안전성을 갖춘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