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천사’ 아이유, 연말 맞아 소외 계층에 총 2억 쾌척

뉴스1코리아
|
2022.12.30 오후 02:28
|

‘기부 천사’ 아이유, 연말 맞아 소외 계층에 총 2억 쾌척

아이유(이지은) 2022.11.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가 연말을 맞아 또 다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30일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유는 연말을 맞이하여 희귀질환 아동 지원 단체 여울돌, 한국아동복지협회,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등 소외 계층에게 각각 5000만원씩, 총 2억원을 전달했다.

아이유는 소속사 측을 통해 “많은 분들께 받은 사랑과 응원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하고 소중한 한 해를 보낸 만큼 그 사랑을 함께 나누고 싶었다”며 “연말연시를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모두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생활 및 간병 환경 개선비, 보호아동청소년의 양·육교육 및 자립을 위한 지원에 사용된다.

그뿐만 아니라 우유를 통해 지역 내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사회 공헌 활동과 난방 취약층을 위해 연탄 나눔 및 난방 용품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아이유는 데뷔 이후 팬클럽 이름인 유애나를 합친 ‘아이유애나’라는 이름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꾸준한 선행을 실천해왔다. 특히 자신의 생일과 데뷔일 등 특별한 기념일 뿐만 아니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적시적기에 맞는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펼쳐 훈훈함을 안겼다.

한편 아이유는 올해 개봉한 영화 ‘브로커’를 통해 최근 ‘제27회 춘사국제영화제’와 ‘제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제42회 황금촬영상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신인상 3관왕을 달성했다.

seunga@news1.kr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