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째 행방불명인 ‘얼짱’ 여중생들…사건의 전말은? (‘그알’)

이예은
|
2023.06.02 오후 02:58
|

22년째 행방불명인 ‘얼짱’ 여중생들…사건의 전말은? (‘그알’)

[TV리포트=이예은 기자]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대구 여중생 실종 사건의 전말을 파헤친다. 

대구 지역에서 ‘얼짱’으로 불리던 김기민과 민경미는 16살 동갑내기로, 또래 친구들에 비해 큰 키와 돋보이는 외모로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두 여중생은 지난 2001년 12월 7일 자정 무렵 갑자기 흔적도 없이 사라져 2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생사가 확인되고 있지 않다. 

하교 후 떡볶이를 먹고 오락실, PC방 등에서 시간을 보낸 기민이와 경미는 자정이 가까워질 무렵 친구들과 헤어져 택시를 탔다. 경미의 남자친구는 그날 밤 경미가 집에 잘 도착했다며 지역번호 053으로 시작하는 전화를 걸어왔다고 전했지만, 두 사람은 집에 귀가하지 않았다. 

경찰 수사 결과 두 사람은 택시를 타고 대구 북부정류장에 내렸고, 그곳에서 기민이의 휴대전화 전원이 꺼졌다. 

제작진은 경찰 조사를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다는 한 제보자로부터 뜻밖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는 실종 당일 낮에 두 사람을 차로 태워줬던 남성이 있었다는 놀라운 이야기를 전한다. 또 다른 친구는 실종 전 경미로부터 “기민이 아는 오빠를 만나러 갈 건데, 같이 갈 수 있느냐”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고 덧붙였다. 

기민이와 경미가 실종된 지 보름 정도 됐을 무렵, 기민이 어머니에게 모르는 번호로 기민이가 다급하게 “엄마, 나 좀 살려줘! 살려줘!”라고 외치며 부산역에 있다고 말한 후 끊어졌다고 했다. 어머니는 곧바로 부산역으로 달려갔지만, 끝내 기민이의 흔적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리고 이듬해 3월 실종 후 연락이 끊겼던 경미가 메신저에 접속해 한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경미는 “친구야 무섭다. 나 좀 찾으러 와줘”라는 메시지를 남기자마자 대화방을 나갔다. 두 차례 짧은 구조 요청이 두 사람으로부터 온 마지막 연락이었다.

실종사건의 전말은 오는 3일 오후 11시 10분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예은 기자 yelight0928@naver.com / 사진= 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3
+1
0
+1
0
+1
0
+1
1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