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C63 S E 퍼포먼스’ 데뷔…680마력 4기통 PHEV 엔진 탑재

모터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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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22 오전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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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C63 S E 퍼포먼스’ 데뷔…680마력 4기통 PHEV 엔진 탑재

메르세데스-AMG C63 S E 퍼포먼스(Mercedes-AMG C63 S E Performance)가 21일(현지 시각) 새롭게 공개됐다.

AMG C63 S E 퍼포먼스는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의 고성능 버전으로서 이전 세대까지 8기통 엔진을 장착하던 것과는 달리 처음으로 4기통 엔진과 전기 모터 및 배터리의 도움을 받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이 도입됐다.

2.0리터 엔진은 A45, C43 및 SL43의 M139 터보차저 엔진을 기반으로 자체적인 476마력을 낼 수 있도록 했다. 엔진 자체만으로도 이전 8기통보다 절반 크기임에도 비슷한 출력을 발휘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4기통 엔진이다.

최고출력 476마력 및 545Nm의 최대토크를 내는 4기통 엔진과 함께 연결되는 150kW(204마력) 전기 모터는 6.1kWh 배터리와 함께 전자 제어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과 2단 구동 장치를 통해 작동한다.

전기 모드일 경우 최대 125km/h의 속도까지 낼 수 있으며, 최대 13km를 주행할 수 있다.

전기 모터는 최대 10초 동안 150kW의 최대 전력을 공급하지만 연속 출력은 70kW(95마력)이다.

따라서 AMG C63 S E 퍼포먼스는 엔진과 모터의 결합으로 총 680마력과 1,020Nm의 토크를 발휘하여 0-100km/h를 3.4초 만에 가속하고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된다. 또한 최고 속도는 주문 시 280km/h로 올리는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전기 모터는 리어 액슬에서만 작동하며, 동력은 9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네 휠로 전달하여 4Matic+ 4륜 구동을 제공한다.

AMG C63 S E 퍼포먼스에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적용되었으며, 카본 브레이크는 어댑티브 댐퍼와 AMG 다이내믹스 드라이브 모드를 포함하는 표준 장비 목록에 추가됐다.

운전자들은 디지털 계기판과 헤드업 디스플레이에서 AMG에 특화된 그래픽을 얻을 수 있으며, 스티어링 휠의 버튼을 통해 원페달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네 가지의 에너지 회수를 제공한다.

다른 특징으로는 외관에 C63과 C43을 구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슬림한 후드 벤트가 있으며, 파나메리카나 그릴과 플레어 프론트 펜더가 포함된다. 펜더 통풍구 아래에는 ‘Turbo E Performance’ 배지를 달고 있다.

AMG C63 S E 퍼포먼스는 세단 버전과 함께 왜건 버전도 함께 공개됐다. AMG C63 S E 퍼포먼스 왜건은 세단보다 34kg의 중량 페널티를 받지만 더 넓은 적재 공간 및 실용성을 제공한다.

한편, AMG C63 S E 퍼포먼스는 4개의 실린더가 제거된 더 작은 엔진을 탑재했지만, 이전 세대 모델이 1,680kg의 무게를 갖춘 것과는 다르게 2,036kg의 보다 무거운 무게로 발표됐다. 다운사이징 엔진은 더 높은 출력과 더 친환경적이며 더 적은 연료를 소비하지만 무거워진 무게로 인해 핸들링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 의문을 갖게 한다.

메르세데스-AMG는 AMG C63 S E 퍼포먼스의 가격 세부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으나 추후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 MOTORDAI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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