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특집] 반려견과 떠나는 강원도 여행, 댕댕여지도만 있으면 OK?

데일리팝
|
2022.08.09 오후 03:25
|

[여름휴가 특집] 반려견과 떠나는 강원도 여행, 댕댕여지도만 있으면 OK?

댕댕여지도 홈페이지
댕댕여지도 홈페이지

강원도는 국내 손꼽히는 대표 여행지 중 하나다. 동해, 춘천, 삼척, 원주 등 어디든 여행을 떠나기 좋고, 수도권과도 멀지 않아 당일치기나 일박 등의 단기 관광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소노펫, 남이섬, 강아지숲 테마파크 등 반려견을 위한 시설이 곳곳에 있어 반려인들이 떠나기에도 좋은 지역이다. 

하지만 막상 떠나려고 하면 지역 선정부터 가서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되기 마련이다. 게다가 반려동물과의 여행은 동반 출입이 가능한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을 미리 알기 어려워 계획부터 난항에 부딪히기 일쑤다. 

강원도관광재단은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도록 ‘강원댕댕여지도’를 운영 중이다. 반려견 동반 여행정보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강릉으로 1박2일 여행을 떠난다고 가정해 사이트를 이용해봤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댕댕여지도’ 메뉴를 먼저 선택했다. 지도상에 강원도 내 반려견 동반 이용이 가능한 관광지, 숙박업소, 식음료점, 체험시설, 동물병원 등이 한 눈에 표시됐다. 여기서 주소나 지명을 검색하면 해당 지역 안에 있는 각종 시설들을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활용하기 좋은 기능으로는 ‘나만의 여행 코스 짜기’가 있다. 여행계획을 세울 때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가 여행동선을 짜는 것이다. 한 번도 안 가본 여행지는 잘못 계획하면 같은 길을 두세번씩 왔다갔다 하게 되는 등 헤매기 십상이다. 

하지만 지도에서 바로바로 반려견 동반입장이 가능한 시설을 찾을 수 있어 최적의 경로대로 코스를 짤 수 있었다. 이렇게 생성한 여행코스는 마이페이지- 나만의 여행코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시설에 대한 간단한 소개도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좋았다. 

만약 급하게 여행을 떠나게 됐거나 계획을 세우기 귀찮은 이들이라면 홈페이지에서 제시하는 코스대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댕댕여지도에서는 코스별, 테마별 등으로 나눠 여행코스를 제안한다. 

코스별 여행에서는 ▲강원도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산따라 물따라 코스 ▲동해바다를 따라 떠나는 바닷길 따라 코스 ▲반려견과 한적하게 걸을 수 있는 발길 따라 코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테마별 여행에서는 ▲맛있는 여행 ▲산책하기 좋은 날 ▲바다보러 가개 ▲호캉스?개캉스! ▲개성있는캠핑 등으로 테마를 나눠 여행 코스를 제안한다. 또 여행에 제약이 많은 대형견들을 위한 대형견 추천 여행코스도 별도로 마련해뒀다. 

이외에 반려견 입양방법이나 반려동물 교감방법 등 반려동물 관련 기본 정보·상식을 안내하는 댕댕이사전 메뉴도 볼만하다. 해당 메뉴 안에 반려견 동반여행 체크리스트도 포함돼 있어 여행을 떠나기 전 참고하면 좋다. 

 

김다솜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