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만 100만km 했다? 한국 최고의 입담꾼 개그맨 이수근의 자동차

뷰어스
|
2022.06.29 오후 03:44
|

운전만 100만km 했다? 한국 최고의 입담꾼 개그맨 이수근의 자동차

한국 최고의 입담꾼이자
국민 드라이버인 이수근
이수근이 타는 자동차는

인스타그램 “yonine_jiyeon” / 개그맨 이수근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국내에서 입담으로는 최고라 불리는 연예인이 있다. 바로 개그맨 이수근이다. 그는 개그콘서트로 시작해 1박2일, 신서유기, 아는형님 등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도 대중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현역 개그맨이다.

이수근 하면 개그 말고도 떠오르는 키워드가 하나 더 있다. 바로 운전이다. 그는 1박2일에 출연하던 시절, 매회 운전대를 잡는 모습을 보여줘 대중들로부터 “국민 드라이버”란 별명까지 얻기도 했다. 운전하면 이수근. 이런 그는 어떤 자동차를 탈까?

이수근이 타는 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의 G클래스

지난 2019년, 이수근은 개그맨 동료인 한민관의 유튜브 채널, “한민관의 으라차차”에 출연해 자신의 자동차가 무엇인지 공개한 바 있다. 현재 이수근이 타는 자동차는 메르세데스-벤츠의 G클래스, 대중들에게 G바겐이란 이름으로 잘 알려진 자동차다.

G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에서 개발한 보디 온 프레임 타입의 중형 SUV 차량으로, 상자처럼 느껴지는 각진 디자인과 보디 온 프레임 특유의 단단함이 특징인 차량이다. G클래스는 그 시작도 독특한데 본디 군수용으로 개발된 차량이었고, 1979년부터 민수용으로 판매를 시작한 차량이다.

자태도 성능도 환상적이다
그만큼 비싼 몸값 자랑해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G클래스는 3세대 모델이지만 이수근의 G클래스는 2세대 모델로 추정된다. 이수근이 밝힌 세부 모델 사양은 350d 4MATIC. 해당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3.0L V6 싱글터보 디젤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이뤄져 있다.

G클래스 350d 4MATIC 모델은 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 토크 61.2kg.m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최고로 낼 수 있는 속력은 160km/h이며 제로백 소요 시간은 8.8초다. G클래스는 웅장한 자태만큼 상당한 몸값을 자랑하는데, 현행 3세대 모델 기준, 약 1억 6,000만 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간 많은 차를 타 온 이수근
G클래스도 어울린다는 반응

헤럴드경제 / 개그맨 이수근

국민 드라이버로 불리는 이수근. 그는 사실 운전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고 한다. 그런데도 그간 꽤 많은 차량을 탔다고 하는데, G클래스를 타기 전에는 기아의 콩고드를 시작으로 마티즈, 스쿠프, 매그너스, 에쿠스, 아카디아, 카니발 등의 자동차를 탔었다고 한다.

이수근의 자동차를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수근이 형, 좋은 차 타시네”, “G클래스 잘 어울리신다”, “이 형 운전만 100만 km 했다는데?”, “역시 국민 드라이버”, “내 인생 개그맨이다 진짜”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