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경, 힐링명소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8

뷰어스
|
2022.06.16 오후 12:43
|

야경, 힐링명소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8

1. 진주 진양호공원 (동물원)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1번길 130
진양호동물원

출처 : 한국관광공사
진양호 공원은 경남 유일의 동물원을 두고 있어 호랑이, 사자, 곰, 독수리, 기린 등 야생동물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어린이들에게는 학습현장으로도 좋고 남녀노소 산책,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다. 진주의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이 곳은 다양한 영화 촬영지로도 나오기도 하고 휴식코스와 함께 동물을 보면서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진주 명소라 할 수 있다.

이 곳 안에는 진양호호반전망대가 있기 때문에 동물원과 함께 진양호를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 진양호 호반 전망대는 tvn 드라마 촬영지로 나오면서 인기 명소가 되었고 진양호 공원안에 높은 곳에 자리를 잡고 있어 진양호의 절경을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다.
2. 진주성
경상남도 진주시 본성동

진주성은 외적을 막기 위해 삼국시대부터 조성된 성이다. 역사와 문화가 깃든 유서깊은 곳으로 한국관광 100선으로도 선정이 되어 CNN에서 한국에서 꼭 가봐야하는 관광지로 꼽아서 조선 시대 3대 누각으로도 꼽힌다. 매년 10월에는 진주남강 유등 축제가 열릴 만큼 대한민국 대표 축제 중 하나로 꼽히고 있어 10월에 맞춰서 여행을 가도 좋지만 그 외 계절에도 진주성에서는 오래된 역사와 함께 진주와 남강을 오롯이 즐길 수 있어 매력있는 여행지가 되어준다.
3. 진주 레일바이크
경상남도 진주시 내동면
진주레일바이크놀이공원

진주 내동면 독산리에 위치한 진주 레일바이크는 코스길이 왕복 4km 왕복으로 약 40분의 소요시간이 걸린다. 사계절 아름다운 꽃과 산을 한눈에 바라보면서 레일바이크를 즐겨 볼 수 있고 놀이시설과 게임 시설도 함께 있어 놀이동산으로도 불리고 있다. 바로 옆 강을 남강을 보면서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는곳은 오직 진주이기 때문에 진주 여행시 꼭 들러서 레일바이크를 타보자.
4. 국립진주박물관
경상남도 진주지 남강로 626-35 진주성
국립진주박물관

국립진주박물관은 1984년 11월에 문을 연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오래된 역사의 문화의 깊이를 보여준다. 1998년에는 임진왜란 특성화 박물관으로 전시 개편 작업을 두번이나 거쳐 지금은 임진왜란에 대한 모든것을 담아낸 박물관이라 하 수 있다.

사회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연구, 전시하고 있어 볼거리가 제법 많다. 실내에도 볼거리가 많고 기존 박물관과는 다른 편안한 분위기에 산책하듯이 둘러 볼 수 있고 야외 전시장에도 삼층석탑이 마련되어 있으니 깨알같이 둘러보자.
5. 경상남도 수목원
경상남도 진주시 이반성면 수목원로 386 경상남도수목원
경상남도수목원

경상남도 수목원은 서부경남의 중심권에서 가장 큰 수목원으로 화목원, 수목원, 열대식물원, 온대 남부지역 수목 위주로 식물 3,100여종을 수집하여 보존하고 있다. 야외도 있어 거닐기좋은 산책코스가 되어주면서 테마시설, 가족단위 체험시설과 경관숲, 생태숲, 분수 및 다양한 시설도 함께 있어 자연과 더불어 힐링하기 딱 좋은 곳으로 휴식여행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6. 망진산 봉수대
경상남도 진주시 주약동
망진산

망진봉수대는 고종 32년 1895년 폐지전까지 수백년 동안 우리나라의 전통수단 기능을 가진 곳이지만 현재는 진주의 야경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 되어준다. 저녁 무렵 올라가면 일몰이 가장 잘 보이면서 반짝이는 진주 시내의 야경과 함께 빛이나는 남강을 볼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진주 여행 마지막 코스로 야경을 보고 오고 싶다면 망진산 봉수대로 올라가보자.
7. 진주 중앙 유등시장
경상남도 진주시 진양호로 553

진주 중앙 유등시장은 지리산의 풍부한 농산물과 더불어 남해안의 싱싱한 해산물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진주시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좋고 그 지역의 특산품이나 특산물을 먹고 싶다면 중앙 시장을 가보자. 지리산 특산품과 함께 구경을 하는것도 재미있고 소소한 먹거리도 있어 눈도 입도 즐거운 곳이다.
8. 청곡사
경상남도 진주시 금산면 월아산로1440번길 138 청곡사
청곡사

경남 최고의 천년 고찰로 꼽히는 청곡사는 신라시대 도선국사가 창건한 사찰이다. 대웅전에는 다양한 보물과 함께 국보가 국립중앙박물관에 소장되어 있고 청곡사 사찰의 역사깊은 문화도 둘러보는것도 좋지만 월아산과 금호지의 멋진 경관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산책코스로도 좋아 인기 만점인 여행지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